배경 지식을 알면 공부가 쉬워지는 초등 사회 문해력 - 가짜 읽기 말고 진짜 읽기! 잘 읽기만 해도 공부가 쉬워진다!, 3~4학년 배경 지식을 알면 공부가 쉬워지는 초등 사회 문해력 1
박하연 지음, 박선하 그림, 김현경 감수 / 팜파스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팜파스에서 출간된 [배경지식을 알면 공부가 쉬워지는 초등사회 문해력] 책이다. 3~4학년 기준으로 집필되었는데 3학년에 처음 우리는 사회라는 과목을 접하게 된다. 과학이라는 과목과 더불어 사회라는 과목도 용어 때문에 아이들이 은근히 어려워 하고 이해하지 못하는 과목이라 한두번 예복습을 훑어 내는 식으로 보는게 중요한거 같은데 이 책은 그런 부분에서 흥미와 재미 지식까지 일석 삼조를 가져다 주는 도서인것 같다. 우선 등장인물 만화그림과 함께 흥미를 불러들이는 것은 물론 중간중간 용어이해로 낱말찾기가 재미있게 나오고 아이들이 진짜로 이해했는지 간단한 확인 문제가 나오기도 한다. 만화형식의 그림만 있다면 아이들만 만족해 하고 학부모님들은 아쉬울 수도 있는데 이 책은 그런 부분에서 높이 평가 할만하다. 바로 배경지식을 쌓는 이야기를 통해 더욱 자세한 설명 및 문해력을 한꺼번에 잡을 수 있도록 구성되어져 있기 때문이다.  너무 딱딱하게 글밥만 나와 있지도 않고 문제까지 포함이 되어 있어서 재미있게 이해하기에 안성맞춤이다. 또 4학년까지 볼수 있는 책으로 사회를 처음 접하고 또 다음 학년을 진학하는 학생들에게도 예복습이 저절로 되는 책이기에 더욱 강추할만하다.  현 초등학교 선생님께서 직접 감수 하신점도 신뢰가 가는 부분이기도 하다. 학교에서 공부하고 집에와서 독서하듯 가볍게 재미있게 읽어 내려간다면 초등학교 사회과목의 배경지식을 쌓고 흥미를 가져가는것은 시간 문제 일듯 하다 !!


해당도서는 컬쳐블룸에서 이벤트로 당첨되어 팜파스에서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