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보는 눈을 넓히는 똑똑한 초등신문 2 - 초등학생이 꼭 알아야 하는 최신 뉴스 똑똑한 초등신문 2
신효원 지음 / 책장속북스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똑똑한 초등신문 2

내가 국민학교를 다닐때는 매일 학교에서 어린이 신문을 보았다. 신문 안에는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글들이 실려 있었다. 성인을 대상으로 하는 뉴스들을 보며 이해하기 어려웠던 부분을 어린이 신문을 통해 조금이나마 이해했던 기억이 있다.

이제는 세상이 바뀌어, 나이와 상관없이 신문이라는 매체를 접할 기회가 별로 없다. 신문의 여러 장점 중 하나가 다양한 주제를 다루고 있다는 것인데, 그럼으로써 내가 관심이 없는 분야에 대한 지식도 자연스럽게 접하게 되는 것이다. 그런 부분에서 아이들과 신문이 멀어지는 것은 매우 안타까운 일이다.

이번에 읽은 '똑똑한 초등신문 2' 는 나와 같은 안타까움을 가졌던 부모들에게 아주 반가운 책이다. 이 책에는 초등학생들이 궁금해할 만 한, 알면 좋을 재미있는 기사들이 가득 수록되어 있다. 그 분야 또한 경제, 사회, 세계, 과학, 환경, 문화 등으로 다양하여, 세상을 바라보는 아이들의 시야를 활짝 넓혀줄 것이다. 저자의 말처럼, 그저 100개의 기사를 읽는 것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기존에 알던 지식들과 새로 알게된 지식들이 연결되고 확장되는 경험을 통해 아이들이 세상을 알아가는 기쁨을 느낄수 있을 것이다.

글 뿐만 아니라 함께 수록된 다양한 사진과 지도 또한 아이들의 이해를 돕는다. 이 책에서 인상적이었던 것 중 하나가 큐알코드인데, 책 여기저기에 있는 큐알코드를 통해 동일한 내용의 심화버전 기사를 확인할 수 있다는 점, 컬러버전의 지도를 볼 수 있다는 점도 매력적이었다. 기사 우측에 실린 '정리하기', '토론하기' 코너들은 한 권의 책을 읽는 독서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이 책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여러 체험을 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는 점에서 아이들에 대한 배려가 느껴졌다.

아이들과 함께 뉴스나 책을 볼때면, 아이들이 기습적으로 던지는 질문들에 당황할 때가 많았다. 그런 질문을 받을 때 마다 엄마의 공부가 더 필요하다는 생각을 했었는데, 앞으로는 아이에게 조용히 이 책을 건네주어야 겠다. 물론, 아이와 부모가 함께 읽으면 제일 좋겠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