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 영어 내신 1등급의 비밀 - 현직 영어 교사들이 알려주는
정은영.강순애 지음 / 케이-랩(K-LAB) / 201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3학년이면 정규과목으로 영어 수업을 하게 된다

첫아이가 초등1학년이 된 지금. 이미  영어에 대한 부담감은 충분히 느끼고 있는  시점이다.

학교에서는 어떻게 수업이 진행되며, 어떤 내용으로 배우게 되는지, 평가는어떻게 이루어지는지, 어느 정도로 남들은 준비를 하는지...모든것이 궁금한데

현직 교사들이 알려주는 생생한 학교 속의 영어에 대한 이야기.

현실적으로 취학전에 영어를 시작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직접적이든 간접적이든 접하게 되는데 초등 3학년이 될때까지 어떻게 유지될것인지에 대해서도 이야기한다. 

학교 교실에서의 영어와 사교육의 연관성에 대해서도 살펴봤다 다양한 경우의 실례를 들어서 말이다.

책의 내용을 살펴보면 학교 영어에 대한 너무도 상세한 내용이 나와서 궁금증들이 완전히  해소된다. 

학년군의 성취기준, 영역및 학습내용 성취기준,  평가방법,  학업 성취가 낮은 아이의 회복 방법도 이야기한다.

학부모의 시각으로 본 초등 영어교육, 학생의 시각으로 본 초등 영어교육에 대해서는 언급한다.

또한 초등학교  교사가 조언하는 초등 영어 공부법에는

영어 학습의 목표를 설정하는 방법, 학교  수업 관리법과 시험 대비법, 부모가 옆에서 도와줘야 하는 부분까지도 현실적인 조언들이 깨알같이 많다.

영어 공부 온라인 사이트와 EBS English 추천 영어 프로그램 소개는 아주 유용한 정보다.

영어 실력을 점검할수있는 각종 인증시험까지 소개한다.

 

읽고 나면, 막연한 두려움과 부담감과 얼마간 벗어나게 된다. 학교 영어가 어떻게 진행되는지는 아니까.  다만 영어를 어떻게, 어떤 식으로 시작할지만 결정하고 실천한다면 막연한 부담감에서 한발 해방되는것이다.

 

영어교육의 과열 양상에 대한 논란이 끊이지 않고 있고,  영어에 대한 관심과 노력이 포화상태에 이른 사회 분위기 속에서이지만 우리는 왜 영어를 하는가 라는 생각을 한번쯤은 해봐야 하지 않을까

아이와 영어를 해야하는 나름의 이유를 한번쯤 대화 해보는것도 공부를 하는 방법이 아닐까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