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한 하루 사고력 6A - 창의.융합.서술.코딩, 6학년 수준 똑똑한 하루 사고력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천재교육에서 나온 똑똑한 하루 사고력!

표지의 곰돌이가 너무너무 귀여워요~^^


똑똑한 하루 사고력은 하루에 6쪽씩 풀면 4주면 완북 할 수 있어요.

이 문제집을 풀어보니 어떤 문제가 주어지더라도 해결할 수 있는 능력, 이미 알고 있는 것을 바탕으로 새로운 것을 이해하는 능력인 사고력이 많이 향상됨을 느꼈어요. ^^


문제집의 구성은 개념과 원리를 배우고 문제를 통해 익히는 개념·원리 길잡이와

서술형 문제를 푸는 연습을 하고 긴 문제도 해석할 수 있는 독해력을 키우는 서술형·독해력 길잡이

한 주 동안 학습한 내용과 관련 있는 창의·융합 문제와 코딩 문제를 풀어보는 사고력·코딩

마지막으로 한주 동안 공부한 내용으로 테스트하는 누구나 100점 테스트로 이루어져 있어요.



각 단원의 시작은 만화로 시작해요. 만화를 읽으며 이번주에 무엇을 공부할지 알아 볼 수 있어요. 그리고 교과 내용을 확인하는 문제들을 먼저 풀어요. 간단히 계산하는 문제들이라 잘 풀더라구요. 개념·원리 길잡이는 그 날 배울 문제들의 개념 및 원리에 대해 설명되어 있고 문제들이 있어요. 워밍업 느낌^^ 서술형·독해력 길잡이는 문제가 있고 문제를 어떻게 풀어야 하는지 하나하나 설명해주며 문제를 풀게 되어 있었어요. 문제를 푸는 과정을 하나씩 구하는 거라 많이 풀어보면 앞으로 이런 문제는 이렇게 푸는거다 라고 바로 나올 수 있을 것 같았어요^^ 사고력·코딩 문제들은 앞에서 푼 문제를 바탕으로 본격적으로 응용해서 풀어보는 문제들인데, 앞의 내용을 열심히 풀다 보면 잘 풀 수 있더라구요^^




5일 동안 문제를 풀고 나면 각 단원의 마지막엔 창의·융합·코딩이 있어요. 그 단원의 문제들이 다양하고 재미있게 풀 수 있도록 구성 되어 있었어요. 아이가 재미있어 했어요~ 누구나 100점 테스트! 이번주에 얼마나 잘 공부했나 알아 볼 수 있어요. ^^


문제집을 풀고 느낀점은 교과랑 잘 연계되어 있었고, 교과문제를 한번 짚어 준 다음 생각을 하고 응용을 해서 풀어야 하는 문제들이어서 꾸준히만 풀면 사고력 문제 실력이 상당히 향상 될 것 같았어요^^ 아이가 고학년이 되면서 아이 문제풀 때 옆에서 같이 풀어보는데 아이도 저도 재미있게 풀어보았답니다.^^ 열심히 끝까지 완북해야겠어요^^


★ 이 글은 천재교육을 통해 제품 또는 서비스를 제공 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