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물 나무꾼
쿠라이 마유스케 지음, 구수영 옮김 / 위즈덤하우스 / 2020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토우마 미도리. 그녀의 집에 어느 날 경찰관들이 들이닥치고 경찰관이 마녀에게 아이는 어디 있냐고 물어본다.

그녀는 어떤 아이를 물어보는 거냐며 오히려 되묻고 당황하는 경찰관에게 살아 있는 아이랑 죽은 아이 중에 어떤 아이를 말하는 거냐는 소름 끼치는 말을 태연하게 내뱉는다. 그녀는 마녀라고 불리는 시즈오카 아동 연속 유괴 살인사건의 범인이다.

아주 강렬한 임팩트를 심어주는 잔인하고도 슬픈 시즈오카 사건도 26년이란 세월이 흐르게 된다.


니노미야 아키라는 착한 사람 연기를 하는 변호사이지만 자기한테 걸리적 거린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을 아무렇지 않게 죽이며, 사람들과 감정 공감이 전혀 안되는 사이코패스이다. 이 날도 니노미야는 어김없이 걸리적 거리는 사람을 죽인 뒤 집으로 가는 길이었는데 괴물 마스크를 한 괴한에게 너의 같은 괴물들은 죽어야 한다며 도끼로 습격을 당하게 되지만 운 좋게도 살아남아 괴물 마스크에 대한 복수를 다짐하며 병원에 입원하게 된다. 그리고 니노미야는 병원 의사에게서 뜻밖에 질문을 받게 된다.

"설마 모르시나요? 니노미야씨 머리에 뇌칩이 들어 있다는걸요."


토시로 란코는 사람을 죽이고 머리를 깨서 뇌를 가지고 가는 기이한 연쇄살인범 뇌도둑을 수사하고 있는 경찰이다.

연쇄살인범이 전리품으로 가져갔다고 하기엔 뇌가 너무 엉망으로 다루어져있다. 도대체 왜 산산조각이 난 뇌를 범인을 가져갔을까.


모든 일의 발단은 26년 전의 시즈오카 아동 연속 유괴 살인사건에 있다고 한다.

과연 - 26년 전 사건 때문에 무슨 일들이 벌어지고 있는 것일까


나는 사이코패스 변호사라는 타이틀에 흥미가 있어서 읽게 되었는데 읽다 보면 사실상 굳이 니노미야에게 변호사라는 타이틀을 왜 주었는지는 모르겠다. 그래도 상당히 흡입력 있는 이야기였다.

니노미야와 토시로의 이야기가 번갈아 가면서 나온다. 니노미야는 괴물 마스크를 쫓고 토시로는 뇌도둑을 쫓는다.

과연 누가 마지막 승자가 되는 걸까, 누가 제일 불쌍한 걸까, 누가 제일 행복한 걸까

이야기가 마지막에 가면 갈수록 이야기에서 빠져나오기가 힘들었다.


오즈의 마법사에 나오는 양철 나무꾼은 마음마저 양철이라 사람의 마음을 얻고자 여행을 떠나는 캐릭터인데 괴물 나무꾼의 모델이래.

그래서 아마 괴물 나무꾼은 마음이 괴물이지만 사람의 마음을 손에 넣고자 하는 이야기래.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