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인자의 사랑법 스토리콜렉터 81
마이크 오머 지음, 김지선 옮김 / 북로드 / 2020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죽음이 우리를 갈라놓을 때까지'라는 말은 모호한 개념에 불과하다고, 그래서 진정한 사랑은 이런 한계조차 뛰어넘어야 한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는 살인자가 있다. 이 살인자는 여자를 납치해 목졸라 죽이고 시신을 유린하고, 방부액이 주입된 상태로 시신이 유기를 한다.

살인자만의 완벽한 사랑법을 찾을 때까지 말이다.


목 조르는 장의사를 잡기 위해 범죄심리학자 조이와 FBI 요원 테이텀이 만나게 된다.

아마 내가 티격태격 콤비물을 좋아해서 더 기대하고 봐서 그런 건지는 모르겠다만, 책 소개 글에는 두 사람의 티격태격 콤비 플레이가 빛난다고 적혀있다. 하지만 읽다 보면 그렇게 티격태격하는 것 같지도 않고.. 이 책이 시리즈물로 나오는 거라서 그럴 수도 있지만 이번 편에는 조이의 이야기만 많아서 그런지 조이가 다 한 느낌이라 아쉽긴 하다.


조이가 어렸을 때 마을에서 연쇄살인이 일어났었다.

조이는 10대 때부터 프로파일링 능력이 타고났었고, 어린 나이였지만 마을의 연쇄살인에 대해서 생각해보고 프로파일링을 한 결과 옆집 아저씨 로드 글로버를 범인으로 의심하게 되고, 로드 글로버의 집으로 잠입까지 해서 로드 글로버가 범인이라는 확신까지 서게 된다.

하지만 10대 소녀의 말을 경찰이 그리고 어른들이 믿어주지 않았다. 나이가 어리다는 이유로 말이다.

자신의 집으로 잠입까지 하고 경찰에게 말한 것까지 알게 된 로드 글로버는 어느 날 조이네 집에 부모님이 안 계실 때 쳐들어가게 된다.

방문을 잠그고 조이는 버티고 로드 글로버는 문을 열라며 대치하게 되고, 옆집 아주머니에게 창문으로 경찰에 전화해달라며 소리를 치니 로드 글로버는 사라진다. 조이의 집에서, 그리고 마을에서도 말이다.


조이는 이런 무서운 기억이 있지만 도망가지 않고 자신의 능력을 키워 유능한 범죄심리학자가 된다.

조이는 목 조르는 장의사 사건을 쫓으면 쫓을수록 로드 글로버랑 겹친다고 생각하게 되고, 테이텀에게 말하지만 테이텀은 존재하지 않는 연결고리를 찾고 있다며 조이의 말을 반박하게 된다.

과연, 조이의 생각대로 이번에도 로드 글로버가 범인일까 - 아니면 과거에 얽매여 편견을 가지고 잘못된 고리를 찾고 있는 걸까 -


등장인물들의 아쉬움이라던지 내용 전개가 조금은 나랑은 안 맞는 것 같아서 그냥 이 시리즈는 이번편까지만 보고 말아야지라고 생각했는데 마지막장을 보고 소름 돋게 다음 편을 기대하게 만들었다.

다음편에는 조이와 테이텀의 콤비력이 더 업그레이드돼서 돌아왔으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