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형에 이르는 병
구시키 리우 지음, 현정수 옮김 / 에이치 / 201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가케이 마사야는 고등학교 진학 전까지만 해도 우등생에 자신감 넘치는 아이였지만, 고등학교 진학 후 성적이 떨어지는 만큼 정신적으로도 나약해지고 만다. 겨우 삼류대학에 붙어서 억지로 대학생활은 하고 있지만 옛날의 우등생이었던 추억에 빠져있는 만큼 찌질하면서도 삐뚤어진 태도로 지내고 있다. 처음에 마사야의 이야기를 들으면 들을수록 잡아다가 정신교육을 단단히 시켜주고 싶었다.


그러던 어느 날, 하이무라 야마토라는 사람들을 끔찍하고 잔인하게 고문하고 죽인 연쇄살인범에게 편지가 오고 면회를 가게 된다.

하이무라는 마사야에게 이미 8건의 살인은 인정되어 사형 판결이 확정되어있는 상태였지만 마지막 살인은 누명이라며 이 한 건이 무죄가 된다 해도 사형 판결이 뒤집어 지진 않겠지만 하지 않은 죄까지 뒤집어쓰기는 싫다며 마사야에게 누명을 벗겨달라고 얘기한다.

하이무라는 마사야가 우등생 시절 때 동네 빵집의 인기 많은 아저씨였다. 옛 추억에 빠져서 살던 마사야는 자신의 현재 초라한 현실은 모르고 우등생 시절의 자기를 기억하는 하이무라의 눈에서 그 시절의 만족감을 느끼며 하이무라에 제안에 응하게 된다.


10대 소년 소녀들만 노리던 하이무라가 자기만의 질서를 깨고 정말 성인 여자를 죽였을까? 누명이 맞는 걸까?

그리고 왜 하필 마사야에게 누명을 벗겨달라고 했을까.

이런저런 궁금증을 품고 나도 마사야와 함께 하이무라의 어린 시절부터 해서 조사하는데 빠져들게 된다.


하이무라에 대해서 파면 팔수록 책에서 손을 뗄 수가 없었다.

불우한 어린 시절부터 매력적인 사람의 가면을 쓰고 연쇄살인범이 되어서 사람들을 가지고 노는 모습을 보면 정말 소름 돋지만,

자신도 모르게 계속해서 하이무라에 대해서 알고 싶어지고 하이무라의 이야기를 계속 듣고 싶어지게 된다.


출판사 책 소개 글에서 보면 한니발 렉터 박사보다 더 충격적이다! 라는 글귀를 보고 이 책을 선택하게 되었었는데

중반부까지는 어디서 감히 한니발을 언급한 건지 했는데 후반부에 가면 갈수록 그 생각은 싹 사라졌다.

책장을 덮을 때까지 끝난 게 아니다. 마지막 장에는 벙쪄서 다시 몇 장 앞으로 가서 몇 번을 다시 읽었다.


- 네가 좋아하는 대로 해도 돼.

- 선택해도 돼. 너에겐 권리가 있으니까.

- 네가 어떠한 답을 하더라도, 나는 거기에 따르겠어.

그 남자의 목소리는...... 언제나 달콤하고 부드럽다.


- 괜찮아. 네가 선택한 일이야.

- 네가 내린 답이, 전부야.

그의 목소리가 귓가에 울린다.


그 남자의 목소리에 안 빠져들게 조심해야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