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원을 말해줘
이경 지음 / 다산책방 / 201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느 한 도시 D구역에는 온몸이 허물로 뒤덮이는 티셀 바이러스에 감염된 사람들이 모여 살고 있다.

이 사람들은 방역센터에서 치료와 T-프로틴이라는 약물을 먹으면서 허물이 없어지길 간절히 바라며 살고 있지만 쉽사리 허물은 사람들의 몸에서 떨어질 생각을 안 한다. 방역센터에서 허물을 벗고 나와도 얼마 안 있으면 다시 허물이 조금씩 몸을 침범하게 된다.


이러한 도시에는 롱롱의 전설이 있다. 어마어마하게 큰 뱀 롱롱이가 허물을 벗는 모습을 보면 그 사람들도 덩달아 허물을 벗고 두 번 다신 허물을 몸에 허락하지 않아도 된다는 전설이다. D구역 사람들이겐 롱롱이의 전설은 실오라기 같은 희망이었다.

파충류 사육사인 그녀와 후리. 그리고 김은 오래된 궁에서 커다란 뱀을 찾게 되고 우여곡절 끝에 김의 가게로 데려오게 된다.

사람들은 하나둘씩 모여 뱀이 허물을 벗기를 기다리며 롱롱의 전설을 간절히 기대하게 된다.


롱롱이는 전설일 뿐인데 방역센터의 공박사는 틈틈이 롱롱이를 노리고 있다.

그리고 그녀는 커다란 뱀의 허물을 벗기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다.

그러면서 허물에 대한 진실에 조금씩 다가가고 있다.


사실 커다란 뱀의 입장에서 보면 사람들의 이기심 같은 희망 때문에 영문도 모른 채 괜히 도시로 끌려내려와서 고생하는 것 같아서 괜스레 마음이 짠했다

방역센터에서 임상실험을 당하면서 방역센터를 욕하는 허물 입은 사람들은 본인들의 희망 전설 때문에 커다란 뱀을 도시에 데리고 나와 허물도 제대로 못 벗고 있는 뱀을 향해 무서워하면서도 본인들의 소원만 비는 것을 보면 참 아이러니하다. 그래도 롱롱이가 정말 사람들의 희망을 지켜줄 수 있을까 하는 마음에 열심히 이야기를 읽어 내려갔지만, 사실 가독성이 그렇게 좋지는 않았다.

내가 작가님의 상상력을 따라가기엔 부족했나 보다. 읽으면서 엥? 갑자기?라는 생각이 몇 번 들었다. 설명이 조금 더 디테일했다면 더 재미있었을 것 같다.


김이 말했다.

"롱롱이 그걸 먹고 진짜로 싸우는 건 아니야. 소원은 네 마음속에 있으니까 그걸 이룰 수 있는 사람은 너뿐이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