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금은 파격적인 가족의 재구성을 소재로 한 특별한 이야기 [ 우리에게 온 특별한 아기 ] 를 소개합니다.♪

우리에게 온 특별한 아기

01 그 시작.

어느 날 아침, 상상도 못 할 일이 벌어지고 말았어요.

침대에서 곤히 잠들어 있어야 할 세상에서 가장 예쁜 우리 아기가 온데간데없이 사라졌어요.

그 자리에는 난생처음 보는 엉뚱한 아기가 누워 있었지요. 아기들이 몽땅 뒤바뀌고 만 거예요!

" 이 아기를 데려가는 대신 다른 아기를 두고 갑니다."

상상만으로도 끔찍하죠? 세상 그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우리 아기가 하루아침에 사라져버린거예요.

그리고 그 자리엔 쌩뚱맞은 왠 아이가 뙇 !!!!!!!!!!! 왓. 더 . 헬 !!!!!!!!!!!!

02 우리집만이 아니야.

뒤바뀐 아기를 데리고 엄마와 아빠들은 궁궐로 향했어요. 이 황당한 사실을 전하려구요.

그런데 공주 마져 뒤바뀐 상태였어요.

슬픔에 빠진 엄마 아빠들은 억울한 사연들을 이야기하기 바빠요.

03 한곳에 모아 , 다시 바꿔요!

일을 해결 하기 위해 다시 모인 엄마,아빠들에게 왕비는 아기들을 한데 모아놓고 자기의 아이를 골라가자고 제안해요.

하지만 , 아무도 데려가고 싶어 하지 않는 아기가 생길까봐. 그 아이가 자기 품에 안긴 아기 일까 걱정된 엄마,아빠는 다시 한번 생각해보자며 되돌아갑니다.

▒ 이야기 나누기

엄마 : "꺼나야. 우리 꺼니를 누군가 데려가고 다른 아이를 데려다 주었는데.

꺼니를 찾기 위해서 이렇게 아이들을 한곳에 모아두고 찾으라고 한다며 어떨꺼 같아?"

꺼나 :"음. 슬플꺼 같아."

엄마 : "왜?"

꺼나 : "이렇게 한곳에 모아두면 다칠지도 모르잖아."

엄마 : "그럼 어떻게 해야될까?"

꺼나 : "흠....... 모르겠어. 어떻게 해야돼?"

엄마 : "엄마도 모르겠어." ㅜ ㅜ

04 바꿀 수 없어!

일주일 뒤, 아직 바뀐 아이를 인정 할 수 없는 사람들에게 왕비는 다시 한번 제안해요.

"아기가 마음에 들지 않는 엄마 아빠는 아기를 내려놓고 다른 아기를 고르는 거예요. 누가 먼저 시작하겠어요?"

하지만. 이제 엄마 아빠는 그럴 수 가 없어요.

"진짜 우리 아기를 찾을 수 없다면 나는 이 아기를 그냥 키울래요."

엄마,아빠는 왜 아이를 바꾸지 않을까요? 우리 모두 알죠? 바로 흔히 말하는 정, 기른 정 (情) 때문이예요.

05 일년 후

아기들은 제법 자라 있었어요.

엄마 아빠들은 아기를 지켜보며 자랑스러운 듯 흐뭇하게 웃었지요.

생각하고 또 생각해 보았지만 이 아기와 절대 헤어질 수 없어요. 코가 임금님의 메부리코를 닮지 않았지만 아무 상관 없어요.

06

네가 어떻게 우리에게 왔든,

넌 가장 특별한 우리 아기란다.

머리카락이 검지 않아도, 여자애가 아니라 남자아이여도 피부가 갈색 빛이 아니어도 상관없어요.

"그럼 아기를 그대로 키우기로 해요.

우리 모두 지금 아기를 가장 사랑스러워하니까요."

나하고 닮은 곳이 없어도. 인종이 달라도 성별이 달라도 심지어 한명이 아니라 두명이래도 상관없어요.

그 아이가 내게 가장 특별한 아기니까요.

우리에게 온 특별한 아기

작가
페테르 리드벡
출판
어린이작가정신
발매
2013.06.18
평점

리뷰보기

네가 어떻게 우리에게 왔든, 넌 가장 특별한 우리 아기란다

오늘날, 우리 가정의 모습은 날로 다변화하고 있습니다. 우리 곁에 조금만 관심을 기울이면 결혼 이주민 가정, 입양 가정, 조부모 가정, 새터민 가정, 한 부모 가정 등 다양한 형태의 가족을 만날 수 있습니다. 이런 ‘조금 다른’ 가정을 차별 없이 이해하고 받아들이자고는 하지만, 여전히 색안경을 쓰고 바라보고 있지는 않나요? 『우리에게 온 특별한 아기』는 그림책만이 지닌 상상력을 바탕으로 우리의 보수적인 시선에 따끔한 충고 한마디를 건넵니다.

- 인터넷 교보문고 출판사 서평 중 -

이혼과 재혼 국제결혼 등을 통해 가족의 형태가 다변화 되고 있는 요즘이예요.

이 책은 아기의 뒤바뀜을 통해 나와는 우리 가족과는 다른 형태의 가정이 존재한다는 것을 알려주고 있어요.

그와 더불어 그들도 우리와 마찬가지로 모두 특별한 한 사람, 특별한 가족이라는 것도요.

《우리에게 온 특별한 아기》는 다섯살이 되면서 안으로만 향하던 관심이 밖으로 향하면서 타인에 대한 호기심이 부쩍 늘어난 아이가.

공원에서 만난 눈이 파란 아이. 중국인 엄마를 둔 친구 *연이. 할머니랑 살고 있는 동네 꼬마를 있는 그대로 받아들일 수 있도록

도울 수 있는 훌륭한 책 이라는 생각이 들어요.

그리고 그와 더불어. 혹시 이책을 읽게 될.

아기를 잃은. 혹은 또 다른 아이를 받아들인 부모들의 가슴까지 살포시 어루만져 줄 수 있는 책이 아닐까도 조심스레 생각해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