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도쿠로 익히는 초등 필수 고사성어 100 - 교실에서 진짜 쓰는 고사성어
이혜경.박수미 지음 / 메가스터디북스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학교를 준비함에 있어서 한자는 굉장히 중요한 과목이지요~!

특히 고사성어는 옛 이야기에서 유래한 한자로 이루어진말이라서 어렵게 느껴지는데 아이들은 얼마나 더 어렵게 느껴질까요...

우리 7세아이와 함께 한자공부를 하다가 생활속에서도 쓰는

고사성어를 공부해보면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마침 스도쿠로 익히는 초등고사성어 책이 있어서 우리 7세남자아이와 함께 보았답니다!!^^


스도쿠로 익히는 초등필수 고사성어 100은 귀염둥이 친구들이 이야기해주는 만화 이야기와 함께 스토쿠게임을 풀면서 고사성어를 익힐수 있답니다.^^

사실 우리 아이는 스토쿠가 뭔지도 잘 몰랐지만

고사성어를 익히면서 스도쿠도 함께 하니 완전 일석이조~!!!


스도쿠를 모르셔도 괜찮아요~!!

이렇게 자세한 설명이 있잖아요^^

사실.. 엄마인 저도 스도쿠랑 별로 안친해서 설명을 미리 보고 진행을 했답니다.^^ㅋㅋㅋㅋ



아까 일석이조라고 말씀드렸던거 기억나시나요?^^

여기에도 일석이조가 떡~~~~ 하니 나와있으니

아이와 함께 상황에 따라서 이야기를 해보면 너무 좋겠지요?^^

이렇게 설명이 잘 나와있는 스도쿠초등필수고사성어 100은

1. 현직 초등 교사가 뽑은 필수 고사성어 100개가 한궈에 모아져있는 거랍니다~!

2. 캐릭터와 카툰으로 재미있고 쉽게 익힐수 있다는~!!!

3. 어휘력과 사고력이 동시에 향상되어요~!

4*4에서 6*6까지 스도쿠실력도 업그레이드 시키고, 두가지 토끼를 한번에 잡으니, 어휘력과 사고력도 쑥쑥~!!!

시각적인 면도 함께 이루어져있으니, 아이들도 기억하기 쉽고, 가르치는 엄마도 따로 상황설명안해도 너무 좋지요?^^


1번인 각골난망~!!!

어려운 단어이지만, 그림설명도 있고, 글씨도 하나하나 쓰고,

상황에 적합하게 쓰는 문장도 있으니 아이가 편하게 접할수 있답니다.

(사실 엄마도 가물가물한 단어를 확실히 알수있다는,,,ㅋㅋ)


공부를 다 했다면~!!!

고사성어 보드게임이 맨 뒤에 있어요~

우리 귀염둥이들은 보드게임은 필수지요?^^

외우면서 놀기~!!

너무 좋아요~!!


혹시... 모르겠다.. 싶을땐 뒤에 답안지가 있어요~^^

저는 한두번 봤다는....ㅋㅋㅋㅋ

혹시나해서요^^

자신이 살짝 없다싶을때는 뒤에를...ㅋㅋㅋㅋ

우리 7세아이도 천천히 하나씩 외워가면서 풀고 있답니다.^^

이야기도 보고, 글씨도 읽어가면서, 스도쿠도 하고, 상황에 맞게 고사성어도 써보고, 문제 없이 진행이 되고 있답니다.^^

감언이설은 이해를 잘하는데, 각골난망은 이해도가 조금 떨어지긴하지만ㅋㅋ

천천히 하나씩 아이와 하는 재미가 너무 좋네요^^

하루 10분정도만 아이와 투자하시면

초등대비 초등고사성어는 전혀 문제가 없답니다~!!

고사성어를 어떻게 진행할지에 대해서 고민이 많으신 분들을 위해서

스도쿠로 익히는 초등필수 고사성어100 책을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