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탕 디톡스 - 설탕중독에서 빠져나오는 가장 확실한 방법
제이콥 테이텔바움, 크리스틀 피들러 지음, 김소정 옮김 / 전나무숲 / 2015년 1월
평점 :
절판


단것이 안좋다는거, 과자가 안좋다는거, 빵을 많이 먹으면 안좋다더라 등을 알고는 있었지만
왜ㅡ 안좋은지는 몰랐었다

단건 별로 좋아하지 않아서 달지 않게 먹는걸로
건강하게 먹는줄 알았는데!
왠걸.. 책 읽다가 허거거거 얼마나 놀랐는지 OTL

`흰밀가루=설탕`이라는걸 깨달은 것만으로도 고마운책!!!
그동안 샌드위치에는 야채나 채소가 들어가니까 괜찮을줄 알았다....
근데 일단 빵=설탕, 샌드위치에 들어가는 소스=설탕 그 외 맛나는거=설탕
시중에 파는것중에 가공/정제설탕이 살짝이라도 안들어간건 진짜 자연식품뿐일듯-_-a;

그동안 설탕을 얼마나 먹어온거야......OTL
알고나니 마트식품들 무서워서 안사게됨...ㅋㅋ

사실 책 내용은 설탕중독이 왜 나쁜지에 대한 것은 일부분이고 설탕중독으로 인한 부작용 치료를 돕는 자가처방에 대한 내용이 대부분이다.

미국은 자가처방할 수 있는 약 종류가 세세하게 많은걸로 아는데 우리나라는 그렇지 않을뿐더러
난 자가처방은 무서운지라 내가 활용할 수 있는 지식적인 부분은 아주아주 일부분이었기에
끝까지 읽기엔 좀 지루한면이 있어서 별 3개..ㅎㅎ

흰 밀가루와 흰쌀은 영양소가 들어있는 부분이 제거됐기 때문에 몸속에 들어가면 설탕이나 다름없다.

섬유소가 없는 탄수화물 음식을 먹으면 음식이 소화기관에 머무는 시간이 늘어난다. 그 때문에 소화관에서 음식이 썩고 독성물질이 방출되어 머리가 몽롱해지고 온몸이 무기력해지고 아프다. 심각해지면 만성피로증후군과 섬유근육통이 생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