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 지금 이 순간을 살아라
양문 / 2008년 9월
평점 :
판매완료


순간순간의 모든 감정, 느낌은 그저 나의 일부분일뿐
결코 `나`를 `정의`하는게 아니다라고 말해주었다

화,질투,열등감,자꾸 꺾이는 의지,뜻대로 되지않는 마음, 짜증같은 부정적인 감정을 자주 느끼고 그런 생각을 자주 떠올린다는 의식이 들어 마치 내가 잘못되어버린듯한, 모든 것을 부정적으로 보는 사람이 되어버린 것 같았다

헌데 마음은 내가 아니다라는 한문장을 본 순간 너무나 안심했고 저자에게 감사했다

부정적인 감정이나 생각, 느낌들은 그 순간의 `나`일뿐 그저 나의 일부분인거지 그것들이 `나` 그 자체는 아니다
긍정적인 것들도 마찬가지.
부분은 전체가 아니라는 걸, 이런 개념을 처음 들은 것도 아니고 머리로는 알고 있었을텐데 그냥 정말 단순히 그 말을 아니까 안다고 생각했던거였나보다

그래, 마음은 그저 그때그때 마음일뿐, 마음은 내가 아니다.
마음이 항상 진실해서 100% 신뢰할 수 있는 것도 아닌걸-
마음을 따라가라고들 하지만 마음은 뛰어난 거짓말쟁이이기도하니까.
그저 마음은 내가 아니라는걸, 내게 말해줄 수 있어서 다행이다.

마음은 내가 아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