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드네임 X 렛츠런 1 : 프랑스 코드네임 X 렛츠런 1
김덕영 그림, 김정욱 글, 강경수 원작, 사이드9 만화 / 시공주니어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이 매우 좋아하였던 시공주니어의 코드네임 시리즈가 막을 내리고,

재미있는 세계 역사 문화 첩보 액션 코드네임 X 렛츠 런으로 새롭게 돌아왔다 :)

1편은 프랑스 편으로 코드네임 X인 강 파랑, 코드네임 V인 바이올렛이 주인공이다.

강 파랑은 평범한 열두살 소년인데, 어느 날 갑자기 과거로 끌려와 MSG 첩보국의 요원으로 활동하게 된다.

재미나게도 같이 활동하는 바이올렛은 파랑의 엄마로, 파랑이 엄마가 첩보요원으로 활동하던 30년 전으로 타임 슬립하게 되어 어린 시절의 엄마와 듀엣으로 같이 활동하게 된다.


이들은 MSG 소속의 비밀 요원인 '역사 감시자'와 합동작전을 위해 프랑스 파리로 온다.

역사 감시자들은 MSG의 시간 여행 기술이 유출된 후에 이 기술을 악용해 보물을 훔치거나 역사를 어지럽히는 사람들이 생겨나서 이를 막기 위해 전 세계 여러 시대에 배치한 비밀 요원들이다.

우선 에펠탑이 탄생하기 전 파리로 타임 슬립한 두 사람, 요원으로 변신하여 두 사람을 속인 카멜레온에게 에펠탑의 설계도를 뺏기게 되고, 1789년 바스티유 감옥으로 또다시 타임 슬립하게 된다.

거기서 새로 만난 요원인 '베타' 요원이 카멜레온이 프랑스를 대표하는 다양한 문화유산들을 훔치고, '영웅'을 이용해 역사를 바꿀 계획을 세우고 있다고 설명하여 주는데..

바스티유 감옥에서 또다시 사라진 카멜레온! 이들은 카멜레온이 사진을 흘리고 간 것을 발견하는데,

그 사진은 나폴레옹이었고, 카멜레온이 찾던 영웅은 바로 나폴레옹이었다.

이들은 카멜레온이 역사를 어지럽히기 전에 나폴레옹을 찾으러 나서는데..

과연 첩보요원들은 나폴레옹도 찾고 카멜레온을 찾아 프랑스를 어지럽히려는 시도를 막을 수 있을 것인지..

흥미진진하게 흘러가는 이야기들은 프랑스의 유명한 역사 속으로 이들을 이끌고 가고, 에펠탑, 바스티유 감옥, 워털루 전쟁, 나폴레옹, 프랑스 혁명, 루브르 박물관 등 파리의 주요 역사와 명소들을 자연스럽게 알려준다.

중간중간 프랑스의 지도, 사진, 그림 등의 다양한 자료와 최신 뉴스를 설명하여 주고 있어서 유익하고, 숨은 요원 찾기, 퍼즐 암호 찾기, 암호 해독 등 다양한 첩보훈련 퀴즈가 수록되어 있어서 재미있게 놀이할 수 있다.

흥미 진진한 첩보 액션 만화를 보며 프랑스를 알아갈 수 있는 코드네임 X 렛츠 런 1편, 곧 나올 2편도 기대해 본다. :)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