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리, 두리 귀여운 남매와 신비, 금비 도깨비, 그리고 여러 친구들과 함께 미스터리하고 신기한 사건을 해결해나가는 신비 아파트~ 아이들이 매우 좋아하는 신비 아파트의 고스트볼 제로 시리즈의 3편 애니 북이 발간되었다.
이번 3편에서는 제8화~제11화의 이야기로 총 네 개의 이야기가 들어있다.
제 8화는 거짓된 사랑의 맹세, 타락 큐피드의 유혹이다.
눈이 빨개지는 레드 아이의 전염병이 돌고 있는 가운데, 가은이도 레드아이에 걸려서 병원에 입원하게 된다.
친구들이 병문안을 가게 되는데, 현우는 우연히 병원에서 정나현이라는 다른 초등학교 친구를 만나게 된다.
나현이를 보고 볼이 발그레해진 현우, 운명이라고 생각하며 고백을 하지만 나현이는 미안해하며 거절한다.
그때 사랑을 이어주는 운명의 요정 큐피드가 나타나서 둘을 이어준다고 하는데, 대신 공짜는 없다며 현우가 좋아하는 마음이 변하면 대가로 원하는 것을 하나 달라고 말한다.
큐피드의 화살로 둘은 사귀기로 하지만, 점점 질투와 집착이 심해지는 나현이.
결국 현우는 이제 더 이상 좋아하지 않는다고 말하고, 그 소리를 들은 큐피드가 나타나 약속을 어겼으니 영혼을 달라고 말한다.
마침 나타난 신비와 금비, 그리고 친구들~토이 마스터를 소환하며 결렬한 싸움 끝에 사악한 장난꾸러기 큐피드 데빌은 잡히게 되고, 다시 나현이는 원래대로 돌아가게 된다. 기억을 모두 잊은 나현이를 보며 현우도 씁쓸하지만 마음속으로 추억을 간직하면서 끝이 난다.
역시 세상에 공짜는 없는 법. 공짜로 누군가가 무엇을 준다고 유혹한다면 그 사람은 좋은 사람은 아닐 것이다. 아이들도 자연스럽게 재미있는 이야기로 교훈을 배울 수 있을 것 같다.
공사장에서 일어나는 미스터리한 일과 실종 아이를 찾는 슬픈 선귀인 철골귀가 등장하는 9화, 붉은 모래 폭풍의 습격으로 한바탕 대 소동이 일어나는 10~11화, 모두 흥미진진하게 이야기가 흘러간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등장한 강림이.
친구들과 인사도 안 하고 귀도 퇴마사가 되었다며 하리에게 눈길도 안주는 강림이.. 도대체 무슨 사연일지?
계속되는 이야기가 더욱 흥미롭게 이어지는 신비 아파트.. 다음권도 기대해 본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