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 25 부지런함은 큰 행운의 어머니이다. 하지만 게으름은 간절히 소망하는 그 어떤 목표도 성취하게 해주지 않는다.
내가 어렸을때는 부지런하지 않았다. 게으른것은 어떠한 성취도 낼수 없다는것에 매우 공감한다. 아이들도 부지런한 습관을 가지길 바라며, 다시한번 부지런하게 살아야겠다고 다짐해본다.
p. 29 성공이 끝이 아니고, 실패가 치명상이 아니다. 중요한것은 계속 도전하는 용기다.
무언가를 도전하다가 열심히 하지 않고 중도에 포기를 한적이 있다. 이런저런 핑계로 그만두면서 도전한거에 의의를 두며 좋은 경험을 했다고 혼자 위로한다. 그러나 마음한구석에는 열심히 하지 않고 그만둔것을 후회한다. 열심히 성실히 계속 도전하는것이 중요한것임을 다시한번 생각해본다.
p. 55 이제는 끊임없이 변화하고, 물질적으로 넘쳐나는 세상에서 무언가를 비워내고 덜어내는 것에 집중해야 한다.
항상 미니멀라이즘을 추구하려고 하지만, 주의의 시선 때문에 그때의 욕심때문에 나도 모르게 많은 물건의 덩어리속에서 살아가고 있다. 요새는 정말 비워내고 덜어내고 싶다.
p. 61 깨달음은 특별한게 아니라 사실을 사실대로 알아차리는 것이다.
어쩔땐 나 자신을 과대포장하기도하고, 어쩔때는 내 자신이 한없이 초라하고 자존감이 떨어질때가 있다. 나 자신을 사실대로 알아차리고 나를 소중한 존재로 생각하는것, 그것부터 시작해야될것 같다.
p. 71 행복해지고 싶거든 행복한 말을 입에 담아라.
p. 97 반면, 미래에 대한 기대가 없거나 부정적인 삶을 살아가는 사람은 오히려 불안이나 걱정이 없을지도 모른다.
p. 99 행복해서 웃는것이 아니라 웃어서 행복한 것이다.
p. 108 지금의 모습은 과거에 자기가 했던 선택의 결과이다 라는 말이 있다.
p. 155 건강을 챙기고 체력을 유지하라.
-> 가장 어려운것이 운동이다. 매일 운동하자고 다짐하지만 정말 쉽지 않다.. 오늘 또 다짐해본다.
p. 181 어제는 추억일 뿐 오늘을 살아라.
p. 204 모든것은 마음먹기에 달려있다.
인생을 살면서 과거의 나를 후회하고 자책한 경험이 있을것이다. 사람과의 대인관계에서 힘들어하고 풀리지 않는일에 우울했던 마음은 누구나 한번은 느꼈을 감정이다. 항상 긍정적인 마음을 갖고 부지런한 행동을 실천하려고 하지만 마음먹은 대로 잘 되지 않는다. 저자는 그런 감정은 자연스러운 감정이며, 누구나 그럴수 있다고 마음의 위안을 준다. 그리고 살면서 꼭 알면 좋을 인생의 중요한 조언과 긍정적인 이야기들을 꽉 채워서 알려주고 있다. 책에서 알려준대로만 실행한다면 불안은 조금씩 덜어내지고 긍정과 행복으로 삶이 나아갈수 있을것같다. 불안의 시대의 살고있는 모두에게 이 책을 추천하고 싶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