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으로 10년, 돈의 배반이 시작된다 - 부자 아빠가 되는 마지막 기회
로버트 기요사키 지음, 고영태 옮김 / 흐름출판 / 201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라디오 방송을 통해 이 책을 처음 접했습니다. 로버트 기요사키의 책은 유명하긴 했어도 저에게는 생소한 책이 분명했는데 그 라디오 방송을 통해 일부를 접한 후 꼭 한 번 그의 책을 읽어야 겠다고 다짐을 했습니다.

책의 내용은 사실 좀 암담합니다. 현재 일어나고 있는 경제의 문제들은 사실 극히 일부라는 것이 그렇습니다. 미국은 생각보다 문제가 심각하고 유럽이나 중국 그리고 일본도 무시할 수 없는 상태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로버트 기요사키는 이 책을 통해서 그런 미래에 있을 일들을 경고하고 있는셈인데요, 내용이 조금 과격하긴 하지만 불확실한 미래를 조금은 예측할 수 있다는 측면에서 유익하다고 생각합니다.

책에서 다루는 내용가운데 일부는 자산과 현금흐름에 대한 내용인데, 저자 자신이 경험한 사례를 토대로 하고 있어 설득력이 있습니다. 아울러 부자들은 어떤 사람이고 또 어떻게 부자가 될 수 있는지를 옅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나라를 포함한 모든 나라의 교육문제점을 지적하고 있는데요, 저도 대한민국의 일반 교육을 받은 일인으로서 안타까움이 남는 대목이었습니다. 하지만 앞으로는 달라져야겠지요. 로버트 기요사키가 권한 내용을 이제는 저 자신에게 적용해보려고합니다. 이미 늦은건 아니겠죠? 앞으로 살 날이 많이 남아있으니가 벅찬 느낌이더라도 조금씩 전진을 하려고 합니다.

이 책은 약간의 경제 개념이 있어야 소화할 수 있는 내용인것 같습니다. 하지만 현재 경제의 혼란이 어떻게 유래되었는지 알 수 있게 해준다는 측면에서 도전해볼만한 책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결론은 이 책을 지금 꼭 읽어봐야 한다는 것입니다. (2012-21)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