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회사가 당신에게 알려주지 않는 진실
송승용 지음 / 엘도라도 / 2007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은행, 증권, 보험사에서 취급하는 금융상품에 대하여 이해하기 쉽고 자세히 짚어주는 책이다. 잘 알지 못하고 선택하는 금융상품은 오히려 독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잘 살펴봐야 한다. 이 책에서는 그렇게 중요한 정보들을 금융상품별로 잘 설명해주고 있다. 책 제목에서 보여지듯 소비자가 알고 있어야 하는 내용들에 대해 조금은 비판형식으로 쓰여졌다. 각 금융상품들은 고객을 만나기전에 금융감독원의 평가를 받아야 한다. 따라서 금융상품 자체에 문제가 있는 경우는 적다. 하지만 필요에 맞게 선택하지 못했을 때 문제는 생겨난다. 이렇듯 자신의 필요를 알고 그에 알맞은 상품을 선택할 수 있는 금융지식은 누구에게나 필요하다고 할 수 있다. 좋은 컨설턴트나 FP를 만날 수 있다면 더 좋겠지만 말이다.

피땀을 흘려 벌어들인 수입을 하나도 남김없이 써버린다면 할 수 없지만 필요에 따라 미래의 목적을 위해 소비를 유보하고 저축을 한다면 매우 현명한 일이다. 아울러 재무목표에 맞춘 금융상품을 선택한다면 미래는 분명 달라질 것이라고 생각한다.

조금은 따분한 책이었지만 나름 의미가 있었던것은 내가 아직 접해보지 못했던 금융상품에 대해 알 수 있었기 때문이다. 소책자 형태로 제공된 "대한민국 금융상품 완전정리"라는 책은 책상 앞에 두고 필요할 때마다 참고하려고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