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돈, 뜨겁게 사랑하고 차갑게 다루어라 ㅣ 코스톨라니 투자총서 1
앙드레 코스톨라니 지음, 김재경 옮김 / 미래의창 / 2005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저자 코스톨라니는 매우 어린 시절 부터 투자를 시작했다고 한다. 거의 80 년 가까이 투자를 했다니 증권가의 경배받는 교주라는 칭호로 불릴만 하다. 이 책은 그의 일생동안 경험했던 사사로운 이야기들로 가득했지만, 그 내용들은 사실은 증권가의 생생한 역사나 다름이 없었다. 그는 제대로된 경제학 수업을 들었던 경험이 없었음에도 무궁무진한 현장의 경험이 투자자로서의 '감'을 가지게 했고 그것은 실제로 그에게 성공을 가져다주었다. 그의 성공은 많은 사람의 주목을 받았고 그의 마지막 작품인 이 책도 오랫동안 베스트셀러의 자리를 지켰다고 한다.
이 책은 투자라는 비교적 딱딱한 주제에 관한 책이지만 사실 내용은 매우 흥미롭다고 말할 수 있다. 그의 입담은 거의 만담가 수준에 버금갈 뿐만 아니라 돈과 투자, 인생과 철학, 그리고 예술에도 능통한 사람이었다.
금융권에 종사하는 사람 뿐만 아니라 경제 전반에 대한 이해를 갖고자 하는 사람에게나 아니면 돈에 대한 올바른 견해를 갖고 싶은 사람에게 필요한 책이될듯 싶다.
2011년 한해동안 읽은 마지막 책이 되었다. 책을 통해서나마 코스톨라니를 접하고, 투자인생의 정수를 맛 보았다는것은 보람된 일이다.
src="http://coachsam.tistory.com/plugin/CallBack_bootstrapper?&src=http://s1.daumcdn.net/cfs.tistory/v/0/blog/plugins/CallBack/callback&id=305&callbackId=coachsamtistorycom3056438&destDocId=callbacknestcoachsamtistorycom3056438&host=http://coachsam.tistory.com&float=left&random=7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