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생애 마지막 한 달 - 후회 없는 삶을 위해 지금 당장 할 수 있는 30일의 결단
케리 슉.크리스 슉 지음, 김성웅 옮김 / 포이에마 / 2008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다른 사람의 소개를 통해서건 신문광고를 통해서건 이따금씩

관심가는 책들이 눈에 들어온다. 이 책 역시 매일 이메일함에

배달되는 메일링 서비스를 통해 접하고 관심에 이끌려 읽게 되었다.

 

책의 부제는 "후회 없는 삶을 위해 지금 당장 할 수 있는 30일의 결단"이라고 쓰여져있다. 나 역시 이런 결단이 필요하다고 생각되었고 무엇인가 새로운 변화의 필요성을 절감했던터라 기대하는 마음으로 책을 열었다.

 

인생에는 우연같은 일들이 많다. 이 책을 만난것도 우연이라 생각한다. 그러나 읽으면서 드는 또다른 생각은 필연이 아니었을까? 하는 의문이었다. 그만큼 이 책은 나에게 필요했던 책이었다.

 

삶이란건 여러가지 재료를 통해 만들어져가는 것

특히 삶의 곳곳에서 직면해야 하는 고난도 그런 재료에 해당한다. 오히려 빼놓을 수 없을 보석같은 것이리라

책의 저자는 자신의 삶을 통해서, 특히 고난의 값을 치루어 얻어낸 인생의 정수를 가감없이 나누어주었다.

 

반면 성숙한 이들은 현실을 받아들인다. 우리의 약함을 인정하고 지금까지 해온 방식들을 내려놓으며, 때로는 잘 맞지 않는 다른 리듬에 몸을 맞춘다. 그랬다. 나는 이 교훈을 정말 어렵게 터득했다. 196p.

 

나에게도 그런 어려움이 있었기에 저자의 말에 더 깊이있게 다가왔다. 하나님은 삶의 고통을 거두시기도 하시지만 때로는 변화를 일으키지 않으신다. 다만 그것을 사용하시고 거기서 선을 뽑아내신다

 

내가 가장 좋아하는 넥타이가 하나 있다. 그 넥타이는 매듭 바로 아래에 큐빅으로 장식이 되어 있다. 넥타이의 색상이나 문양도 마음에 들지만 난 매듭 바로 아래 장식된 큐빅이 정말 멋지다고 생각한다. 큐빅장식은 넥타이의 가치를 더욱 높여준다. 삶도 마찬가지란 생각이 든다. 때때로 맞이하는 시련이나 고통은 그 정도만큼이나 삶을 가치있게 만들고 다듬어내는 도구로 사용된다. 그리고 삶에 있어서 진정 중요한 우선순위를 깨닫게 만든다.

 

이 세상에서 가장 값진 보석은 아마도 다이아몬드가 아닐까? 하지만 그 보석도 원석은 그냥 돌맹이에 가까울것이다. 보석 세공업자는 그것을 날카로운 연장과 도구를 이용하여 정교하게 깎아내는 노력을 기울인다. 그리하여 세상에서 가장 가치있는 보석을 만들어낸다. 삶의 문제도 마찬가지다. 이것은 하나님이 사용하시는 익숙한 방법이다. 바로 우리의 모서리들을 부드럽게 다듬으시는 것이다. 그래서 우리는 그 압력 아래에서 인내를 배운다. 나는 간절히 바랬다. 부디 수포로 돌아가는 상황으로 뛰어들지 말자고. 그리고 그분을 더 신뢰하자고.

 

최우선순위가 안전과 안락이라면, 다른 사람의 필요에 대해서는 물론이려니와 자신의 중요한 필요에 대해서도 감각을 잃는다. 우리는 단추를 누르거나 화면의 스크롤바를 내리는 존재 이상으로 지음받았다. 우리는 위대한 모험을 하도록 지어진 존재이다. 283p.

만남도 축복이라고 했던가? 사람을 만나는 것도 타이밍이 중요하다. 그리고 읽을꺼리를 만나는 것도 타이밍이 중요하다. 좋은 시기에 좋은 책을 만났다고 생각한다. 나라는 존재의 가치를 일깨워준 이 책이 나에게 축복이 되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