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대긍정 - NEVER SAY NEVER
김성환 지음 / 지식노마드 / 2008년 2월
평점 :
품절


김성환 대표는 메트라이프의 Star MGA 대표다. 메트라이프에 재정컨설턴트로 시작해 승승장구 했고 MGA의 대표자리까지 올랐다. 짧은 시간 가운데 이룩한 업적은 한국에서 뿐만 아니라 세계에서도 주목을 받았다고 한다. 무엇보다 그의 절대긍정의 정신은 자신 뿐만 아니라 주변 사람들에게 까지 영향을 미친것 같다. 자신도 성공을 바탕으로 타인의 성공을 이끈셈이다. 이 책은 문제를 해결하는 해법을 말하고 있지 않다. 긍정이 가져다 주는 효과에 대해서 어설프게 말하는 것도 아니다. 그저 김성환이라는 사람이 어떤 과정을 통해 성공했는지 쓴 책이다. 어떻게 보면 단순한 책이기도 하겠지만 나는 이 책을 읽으면서 당당함과 용기, 그리고 자신감에 대해 배울 수 있었다. 그리고 그런 마음가짐은 나 스스로 만들어야 한다는 것을 깨달았다. '자존심을 이길 수 있는 자신감을 준비하라' '프로는 자신감을 앞세우고 아마추어는 자존심을 앞세운다' 어떤 상황에서라도 절대 긍정 할 수 있다면 불가능하다고 생각했던 일들도 가능해질 것같다. 저자는 절대 긍정을 통해서 '위기' 를 '기회'로 바꾸었다고 했다. 그리고 스스로 삶의 길을 개척했냈다. 비록 책의 내용이 개인적인 이야기 위주이고 또 특별한 직업환경을 두고 쓰여진 책이기도 했지만 저자가 전달하고자 '절대 긍정'의 메세지는 자신의 인생에서 승리하고픈 모든 사람에게 필요한 메세지가 아닐까? 이 책은 젊은 비즈니스맨에게 도전을 가져다 주는 책인듯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