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쾌하게 자극하라 - 사람을 키우는 리더의 코칭 스킬
고현숙 지음 / 올림 / 2007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코칭"이라는 주제를 이해하기 쉬우면서 매우 실제적으로 접할 수 있도록 내용을 구성되어있다. 코칭에 관련된 책을 오랜만에 읽어서 그런지 각 장마다 흥미롭게 다가왔던 것을 부인할 수 없다. 무엇보다 한 때 함께 일했던 분의 책을 읽으며 저자가 어떤 분이셨는지를 깨닫기도 했다. 그 때 는 별로 친해질 기회가 없었는데 지금 돌아보니 그분의 모습과 일하는 스타일이 어떤 의미였는지 책을 통해 알게되었다. 그것은 내가 일찍 깨닫지 못했던 내용이었고, 그 당시 내가 이해할 수 있었다라면 지금 나의 모습은 더 많이 달라졌을지도 모르겠다. 그런 면에서 고현숙대표님과 같은 팀에서 일해볼 수 있는 기회를 잡지 않은것이 아쉽기도 하다. 하지만 지난 일을 어쩔 수 없는 것. 지금이나마 대표님의 책을 접하고 또 그분이 어떤 성품을 가졌으며 또 어떤 생각을 가지고 있는지를 조금 알 수 있었음에 만족한다. 코칭에 대해 배우고 싶은 분이 계시다면 이 책을 추천하고싶다. 매우 실제적으로 쓰여진 책일 뿐만 아니라 책의 마지막까지 진솔하고 충실하게 쓰여진 책은 드물다고 생각한다. 이 책은 그런 의미에서 탁월한 책인듯. 조직의 생산성을 증대시키고자 한다면 관리자의 입장에서 어떻게 리더십을 발휘할 수 있는지 배울 수 있을 것이다. 관리자 뿐만아니라 현재의 삶을 보다 풍요롭고 의미있게 살고자 하는 개인에게도 이 책은 큰 의미가 될것 같다. 내가 그랬던것 처럼. 나는 한국코치협회 전문코치이기도 하지만 그동안 코칭에 대해 무관심했던 것을 후회한다. 코칭은 평생 살아가면서 배우고 또 발전시켜나가야 하는 것. 직장에서뿐만 아니라 가정에서도 필요하며 더 나아가 셀프리더십 측면에서도 상당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주제다. 그러므로 코칭에 대해 한번쯤은 관심을 가져볼만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