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생활을 아름답게 바꾸는 빛의 마법
무라즈미 지아키 지음, 박지석 옮김 / 진선북스(진선출판사) / 2016년 5월
평점 :
절판
생활을 아름답게 바꾸는 빛의 마법 이 책에서는 조명을 활용해 공간을 멋지게 스타일링하는 빛의 마법 52가지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현관에 달면 좋은 조명, 식사 시간에 연출하면 좋은 초 사용법, 휴식 시간을 위한 조명 활용법 등을 시간, 공간별로 나누어 누구나 쉽게 할 수 있게 조명 활용 아이디어를 담고 있습니다.
집안의 밋밋하고 단조로운 분위기를 빛 조명으로 조금은 더 클래식하기도 하고 멋지기도 한 집을 꾸미는 데 크게 작용하는 것 같습니다. 또한 아이의 공부에도 작용을 하는 빛 조명을 설명하고 있어 개인적으로 너무 관심이 많은 책이기도 합니다. 이 책에서는 식사테이블에서의 조명 및 집안 곳곳의 조명을 통한 생활의 변화를 설명해주고 있어 똑같은 집안 분위기로 나름 고민하고 계신 분들에게 굳이 집안 인테리어를 바뀌지 않고서는 집안을 품격있고 안락하게 꾸밀 수 있는 방법을 설명해주고 있어 큰 도움이 되는 책입니다. 특히 조명등등이 조금 부담스러운 경우에는 양초를 이용한 빛의 효과까지 설명해 주고 있어 더욱 알차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아이의 공부방을 조금 더 효율적으로 학습효과를 나타낼 수 있게 아로마향등을 생각하고 있었는 데 빛 하나만으로도 휴식과 공부효과를 높이는 방법을 배울 수 있어 너무 좋았습니다. 집을 새롭게 바꾸고 싶은 분들이라면 한 번씩 빛을 바꿔보는 조명 인테리어를 생각해 보는 것도 너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