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면서 혼자하는 수학 세트 - 전3권 - 설명이 자세해서 너무 쉬운 중학수학 놀면서 혼자하는 수학 시리즈
이윤경 지음, 최상규 그림 / 글담출판 / 2010년 9월
평점 :
절판


놀면서 혼자하는 수학세트 이 책에서는 암기보다는 이해, 연산보다는 개념, 정답보다는 오답에 집중한 책으로 문제를 분석하고 이해하여 논리적으로 해결해 나가는 수학적 사고력을 키우는 교재로 예비중학생과 현재 중학생이라면 꼭 필수로 보면 좋은 교재입니다.

 

수학이란 과목이 무작정 개념정리 없이 단순한 문제 풀이과정만으로는 수학에 대한 이해도과 수학의 지속적인 성적이 나올 수 없는 과목인 것 같습니다. 그래서 개념정리가 얼마나 중요하며 그 개념정리를 통한 수학 문제의 이해도와 응용문제 해결능력이 키워지는 것 같습니다. 특히 중학교 수학을 제대로 마스터하지 못하면 어렵고 더 깊이 들어가는 고등수학에서는 일명 수학포기자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수학이 어렵기 때문에 중학교 수학의 중요성을 결코 간과해서는 안되는 것 같습니다. 중학교 수학의 기초가 제대로 다져져 있어야 고등수학도 무난하게 이해하고 공부할 수 있기에 중학교 수학공부가 얼마나 크게 작용하는 지 다시금 깨닫게 됩니다. 이 책에서는 수학의 이해를 돕고 단순하게 반복적인 연산 계산이 아닌 개념을 바로 잡을 수 있게 해주며 단순하게 정답을 맞춘 데 그치지 않고 오답에서 어떤 실수를 했는지 어떤 부분의 이해도가 부족했는지를 알 수 있는 교재라서 수학교재로는 너무 좋은 것 같아 많은 학생들이 꼭 필독하는 게 좋을 것 같아 추천하고 싶습니다. 이 교재를 통해 수학 성적도 많이 오르고 수학에 대한 재미와 수학에 대한 두려움도 많이 털쳐내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