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골의사의 부자경제학
박경철 지음 / 리더스북 / 2006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부자되기'...

한동안 10억 만들기 열풍이 불었고, 이런 시류를 타고 많은 부자학 책들이 쏟아진 것은 주지의 사실입니다.

몇 권 되진 않지만 제가 읽어본 책들은 대부분 별다른 결론 없이 흐리~하게 끝을 맺는 것들이 대부분이었지요. 사실 부자가 되려고 하는 사람들은 대부분 좀 빨리 부자가 되길 바라는 사람들일 겁니다. 하지만 콕콕 찝어주는 부자학 책은 거의 없는 것 같습니다. 사실 백발백중 책이 있다면 누구나 부자가 될 수 있다는 건데 이건 경제학적으로도 불가능 얘기지요.

시골의사의 부자경제학의 첫느낌도 좀 비슷했습니다. '다소 두리뭉실하게 넘어가는군...'
하지만 페이지를 거듭할수록 저자의 숨소리(?)가 느껴지더군요. 다소 거친 표현에 각 사안에 대해 저자의 생각을 읽을 수 있었습니다. 콕콕 찝어주는 맛은 없었지만 다른 책들과는 달리 제가 많이 생각을 하게 만들어 주더군요.

꼭 부자되기 책이 아니라고 해도 좋을 듯 합니다. 경제전반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자신의 안목을 키워줄 수 있는 좋은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이제 재테크를 시작하려고 하는 초짜서민에게는 시작을 위한 친절한 지침서 역할을 하기엔 좀 어렵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재테크 전반을 다루고 있어 약간의 아쉬움은 제 경우엔 남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