흔한남매 별난 세계 여행 2 - 고대 도시 흔한남매 별난 세계 여행 2
정주연 그림, 박시연 글, 흔한컴퍼니 감수, 흔한남매 원작 / 미래엔아이세움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계 테마여행

재밌는 인문학책 추천

흔한남매 별난 세계 여행 - 고대도시

글*사진 @자유의감옥







초등학생들이 가장 좋아하는 유튜버 흔한남매

흔한남매와 떠나는 세계 여행 학습만화

흔한 남매 별난 세계 여행 고대도시편

똘망군 재미나게 읽어 보았답니다








그런데 이번 책은 평범한 여행지가 아니네요

바로 바로 고대도시 !!

페루 마추픽추

멕시코 치첸이트샤

요르단 페트라

이 3곳의 문명에 대해

배울 수 있었답니다







차원의 문 열쇠 회수 임무를 맡은 삼촌의 실종

에이미와 으뜸이는 그 소식을 듣자 마자

삼촌을 찾기 위해 마추픽추에 도착했어요

고대 잉카의 매듭 문자도 해독해 보고

세계 7대 불가사의 중 하나인

잉카문명의 상징 마추픽추의 태양의 신전에서

열쇠 홈에 열쇠를 끼워 돌리는 순간

차원이 이동하여 고대 문명속으로 들어 가는

에이미와 으뜸이








중간 중간 퀴즈와 함께

다양한 미션을 해결하며

더 재미있게 즐길 수 있답니다










페루 마추픽추 - 잉카 문명

멕시코 치첸이트샤 - 마야 문명

요르단 페트라 - 고대 나바테아 / 고대 로마 유적

각 문명 유적지의 특징과 함꼐

다양한 정보를 꼼꼼히 확인하며

인문학 지식을 키워 볼 수 있어요








우리 똘망군 이집트 = 피라미드

이렇게 생각했는데

마야 문명에도 피라미드가 있다니

신기해했어요 ~~.

네 계의 면 모두 계단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겨단의 개수 + 신전 꼭대기의 1단을 더하면

1년을 뜻하는 365 일이 된다니

더 신기했어요 ~~!!

게다가 !!

밤낮의 길이가 같아지는 춘ㆍ추분에는

신전 북쪽 계단 밑에 있는 뱀의 머리조각으로

그림자가 지는데

마치 뱀이 땅으로 내려오는 것처럼 보인다니

어머머~~! 넘 신기한거 있죠~~!!

바위산의 암석을 깎아 도시를 만든

사막의 도시 페트라 ~~! 까지

흔한 남매와 함께 떠나는

고대도시탐험

넘 넘 재미있었어요~~^^♡








고대 도시 편의 여행지를 색칠해 보고

편지를 쓸 수도 있는

흔한 남매 별난 세계 여행

컬러링 편지지도 똘망군 넘 좋아했어요








마지막 보너스 테스트 문제 풀이까지

창의력과 사고력을 키울 수 있는

흔한 남매 별난 세계 여행 고대 도시편

고대 문영에 대해 배우는

재미있는 학습만화 강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