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브수학 연산 초등 수학 5-2 (2024년용) 큐브 연산 수학 (2024년)
동아출판(참고서) 편집부 지음 / 동아출판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수학의 빈틈을 채위주는

초등연산문제집

동아출판 큐브수학 연산

글ㆍ사진 @자유의감옥





교과서 전 단원에 맞춘 연산 학습이 가능한

동아출판 큐브수학 연산

개념 ㅡ 연습 ㅡ 활용 ㅡ 완성

체계적인 4단계 연산 유형으로

효과적으로 연산 실력을 키울 수 있답니다






분수의 곱셈 마의 단원을 넘겼더니

또 한 고비 3단원 합동과 대칭이 나오네요

합동과 선대칭도형은 그래도 잘 풀어주었는데

선대칭도형의 대칭축 찾는 문제나

점대칭도형 대응변 / 대응각 찾는 문제에서

실수가 잦아요





오답 체크하면서

다시 개념 설명해 주었네요

점을 기준으로 180도 돌렸을 때

처음 도형과 완전히 겹치는 점대칭 도형의

대응점 / 대응변 / 대응각 역시

점을 중심으로 선을 그어

확인할 수 있도록 해 주었어요






특히 실수가 쉬운 대칭축 문제ㅣ 중

정다각형의 경우

다각형 변의 개수 = 대칭축의 개수

증명하며 짚어주었고요






그렇게 3단원 마무리 짓고

4단원 소수의 곱셈 들어섰는데

자릿수는 곧장 잘 해주는데

두자리 수 × 한자리 수

두자리 수 × 두자리 수

곱셈에서 실수가 생기네요

이건 소수의 곱셈 문제이기 보다

3학년 곱셈에서부터 결손의 있는 듯 합니다










잘푸는 듯 보여서 혼자 풀게 두었더니

또 쓱 풀면서 집중력이 떨어졌는지







오답 작렬~~!!

계산 실수도 있고 ( 요게 훨씬 많네요)

답에 소숫점 자리 수 찍을 때 실수도 있고

요 파트는 다시 되짚을 필요가 있네요

그래도 단순 반복은 지루할 수 있는데

앞서 말한 4단계 유형학습으로 복습 가능하고

같은 수 다른 문제로 효율적으로

연산 학습 할 수 있으니

걱정은 넣어 둬 ~~ 넣어 둬~~!!







연산 유형 문제로 실력 다져서

단원 테스트 오답을 줄이기 도전~~!!

홧팅해 보겠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