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 로마 신화 1 : 신들의 대전쟁 만화로 읽는 초등 인문학
박시연 지음, 최우빈 그림, 이선영 정보글, 김헌 감수 / 아울북 / 2017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IMG_9307.jpg
 
7살 아이도 좋아하는 그리스로마신화에요 ^^
1권을 읽고 읽고 또 읽고, 이제는 대화를 스스로 따라서 연극하듯이 읽어보기도 하네요
 
저희집에서 대박난 책입니다.
 
 
 
 

IMG_9309.jpg
 
만화로 읽는 그리스 로마 신화 이야기는
캐릭터 설명부터 시작을 해요.  
 
 
저희 아이도 캐릭터에 대해서 아주 유심히 살펴보더라고요.
그리고 책을 읽고나서 또 다시 보니 다른 느낌으로 다가오나봅니다.
 
 
 
 

IMG_9310.jpg
 
만화 컷컷  선명한 이미지컷이  자꾸만 보게 만드는 효과가 있네요.
거기에 익살스러운 캐릭터의 표정과 대사가 재미있다고 아이는 깔깔깔 웃고 있습니다.
 
 
 

IMG_9311.jpg
 
다른 지인 중에서도  이 도서를 읽고 있는 초등 저학년 친구들이 있는데요.
여자아이들도 재미있어서 벌써 다음 2권이 나오길 기다리고 있다고 하네요
 
 
 

IMG_9315.jpg

IMG_9316.jpg
 
저희 아이가 또 인상적으로 보는 부분입니다. ㅎㅎ
 
"아이를 낳아다오" 라고 노래를 부르는 듯한 부분이 재미있나봐요.
음.. 스토리를 보면  크로노스가 상당히 상태가 안 좋은 내용인데요.
노래는 재미있게 느껴집니다.
 
 
7살 아이에게  그리스 로마 신화를 읽고, 어떤 부분이 가장 기억에 남아?  라고 물어보니
기억에 남는다고 크로노스가  제우스에게 왕의 자리를 양보하는 부분이 가장 하네요
서로 싸우다가 극적으로 크로노스가 집착하고 불안한 삶의 굴레에서 벗어나는 장면이더라고요
 
 
 

IMG_9322.jpg
 
엄마가 개인적으로  인상적으로 느낀 부분이 이 부분이에요.
오래전에 그리스 로마 신화를 얼핏 들었던 기억 속에 있는 아틀라스에 대한 부분입니다.
 
아틀라스는 신들의전쟁에서 패하여 이렇게 영원히 하늘을 떠받치는 벌을 받게 되었다고 하네요.
그 덕분에 하늘이 땅으로 떨어지지 않게 지금처럼 유지가 된다는 신화속 이야기입니다.
 
 
 
 

 

 

그리스 로마 신화  - 만화이기 때문에 쉽고 재미있었으며,

만화지만 더욱 다양한 그리스 로마 신화 지식을 담고 있어요

 

IMG_9323.jpg

IMG_9324.jpg
 
제가 몇 컷만 담아온 부분입니다.
만화적인 이야기가 끝나면 이렇게 아이들에게 그리스 로마 신화에 대한 지식을
다양한 접근 방식으로 다양한 정보를 알려주고 있습니다.
 
아이가 그날그날 궁금한 부분을 선명한 사진과 그림자료와 함께
상세한 설명을 보게 되더라고요.  그래서 더욱  엄마도 적극적으로 독서하기를 권장하게 되었답니다.
 
 
 

IMG_9325.jpg

IMG_9326.jpg
 
유적도 명화도 다 알려주니  책 한권으로 많은걸 얻게 되네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