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트] Phonics Monster 1~4권 (Student Book 4권+Workbook 4권)
이퍼블릭 / 2011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7살 아이 영어홈스쿨 이제는 놀이식 영어만으로는 한계가 드러나고 있지요.

특히, 아이가 모르는 단어가 나오면  아이의 반응 자체가 다르더라고요.

(살짝 엄마의 시선을 피한다거나, 목소리가 작아진다거나... )
 

매일매일 영어스터디를  워킹맘이 할 수 있는 정도로는 해보고 있으나,

이제는 영어단어 강화는 필수인 나이에 새로운 파닉스 교재도 만나봅니다.

 

 
IMG_6228.jpg
 

저희 아이의 취향에 제대로 맞는 이런 스타일.. ㅎㅎ 

 그래서 이름도 파닉스몬스터입니다.

 

알파벳을 먹는 몬스터 설정인가요? ^^ ㅎㅎ 

귀엽지만  영어를 잘 알게 될 거 같아서 더 기대가 큽니다.

 

 

Phonics Monster  2nd edition

 

(파닉스부터  기초 리딩까지.. )

 
 
 
 

IMG_6584.jpg

IMG_6586.jpg

본문 교재인 Student Book 자체만으로도 일단 아이들의 관심을 이끌어냅니다.
그리고 Phonics Readers 와 Board Games ,  DVD-ROM, MP3 CD로 구성이 되어 있어요.
또한, 역시 온라인 Resources 제공으로 엄마표 영어를 할 수 있게 도움을 줍니다.  
 
프리앱 형태로도 볼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
 
 
 


IMG_6229.jpg
 
알파벳 A부터 Z까지   알파벳에서 대문자와 소문자의 형태까지 배울 수 있겠네요
 
 
 


IMG_6230.jpg


IMG_6231.jpg
 

놀이식으로만 진행되었던 파닉스는 주요 영상으로 아이의 눈과 귀를 열어줬다면

슬슬 쓰기 활동도 겸해야 할 나이에는 이렇게 알파벳을 직접 따라서 써볼 수 있는 줄노트가 있습니다.


먼가  물건을 연상해볼 수 있는 알파벳 표현이 보다 더 쉽게 이해가 됩니다.

저희 아이가 많이 부족한 부분이 바로 영어쓰기인데요 ^^


기초부터 탄탄히 익혀서 영어단어의 실력을 늘리고

이어서 자연스러운 리딩까지 발전하게 서포터를 해줄 생각입니다.

 

 

 

 


IMG_6233.jpg
 

제가 좋았던 점은 바로 대문자 알파벳과 소문자 알파벳을

동시에 보여준다는 점이에요

 

Wolf has my watch.

Fox has my yacht.

Zebra has my zero.

Who has my yo-yo?


간단한 문장을 배울 수 있는 단계도 살포시 보여줍니다.

 

 

 


IMG_6234.jpg


IMG_6235.jpg
 

계속 반복적으로 알파벳이 자연스럽게 영어단어를 구성하는  단계로 넘어갑니다.

이 영어단어 안에  오늘 배운 알파벳이 포함되어 있다는 걸 아이도 알게 되겠죠?


영어 단어를 배우는 기본적인 인지능력이 잘 발달될 거라고 생각해 봅니다.

 

 

 
 


IMG_6236.jpg


IMG_6238.jpg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요소가 여기 더 있네요 ^^

앞에서 기본적인 걸 배웠으니  이제는 그걸 응용한 놀이나 게임을 해보는 거예요.

저희 아이가 참 좋아하는 길찾기 놀이.. ㅎㅎㅎ

일부러 틀린 길을 찾아간단 말이죠 ㅎㅎ

 


IMG_6239.jpg
IMG_6240.jpg
 

영어쓰기 활동도 꾸준하게 할 수 있습니다.

본격적인 Workbook 을 풀어보지 않았는데도  해당 분량이 상당해서 솔직히 놀랬네요.


한두 번 반복만으로는 완료할 수 없는  점이 있었는데..

요 단계로 쭈욱 풀어보고 익히고 노출해주면 상당한 효과가 기대가 됩니다.

 

 

 
 


IMG_6242.jpg
 

재미있는 단어카드가 있습니다.

손으로 다 떼서 사용할 수 있게 편리하게 구성되어 있네요.

 
 
 

IMG_6243.jpg

IMG_6244.jpg

 

어머 책 속에 또 하나의 책이 있네요.

 

떼어서 별도로 들고 다닐 수 있는 미니 핸드북 형태인데요.

본문 책에서 배운 영어 단어들이 들어간 스토리를 읽어 볼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먼가  선물을 하나 더 챙겨 받은 기분입니다.

 

구성된 CD는  DVD-ROM 과 MP3 CD입니다.

가끔은 두 가지다 필요한 경우라서 이렇게  구성되어 있는 것도 참 좋네요

 

 

 IMG_6249.jpg

아이가 좋아하는 보드게임판이 들어 있다보니
신나게 게임을 통한 알파벳 및 알파벳과 관련된 영어단어 맞추기 형태로 계속 반복 연습을 시킬 수 있어요
  
 


워크북.JPG

WorkBook   내용은 가볍게 풀어볼 수 있게 구성되어 있네요.

이미 충분히 Student Book 에서  많이 연습을 했을 테니..

여기에서는 참 재미있고 수월할 수 있겠습니다.

 

워크북은 본문 내용을 활용 시 동시에 사용하거나,

때로는  모두 완료 후, 복습용으로 활용해도 좋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