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상초월 포켓몬 과학 연구소 2 상상초월 포켓몬 과학 연구소 2
야나기타 리카오 지음, 히메노 가게마루 그림, 정인영 옮김 / 아울북 / 2017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가 좋아하고 재미있어 하는 도서라면  돈이 전혀 아깝지 않습니다.

요즘 저희 아들 옆에 끼고서 챙겨보는 책!!

 

바로 상상초월 포켓몬과학연구소 인데요.

 

지난번 1권에 이어 이번에 2권을 만났다고 어찌나 좋아하는지 ~~

2권을 보면서 1권도 당연 찾아 옆에다 두고 번갈아 보고 있네요


 

 

셀러에게 머리를 물린 야도킹 & 뒷발만으로 서게 된 코뿌리

 

포켓몬들의 능력을 과학적으로 접근하여 그 능력을 파헤쳐 봅니다.

과학적으로 힘의 비례되는 원리는 무엇인지 자연스럽게 과학 공부를 하게 되는 초등도서


 

상상초월 포켓몬 과학연구소  시리즈

​- 아울북 -

 

 

1권당 도서 판매가 10,000원

<남자아이 선물용으로 참 좋아요 >

 

 

 

 

 

IMG_4053.jpg

 

칠색조의 깃털이 일곱 빛깔로 반짝이는 비밀은 무엇일까?


뮤츠를 난폭하게 만든 유전자조작이란?


 

이렇게 아이들의 흥미를 유발하면서  호기심을 키우고,

그리고 이 사용되는 포켓몬들의 힘의 원천을 과학적으로 접근하고 고민하게 만드는 제목들이네요

 


 


 

IMG_4054.jpg

포켓몬에 자주 나오는 나옹이네요 ㅎㅎ

악당들의 중요 포켓몬인데요  약간은 어리숙한 역할을 함께 하기도 하지요


나옹은 왜 반짝이는 동전을 좋아할까?


 

그러게요?  왜 나옹이는 반짝이는 동전(금화 같은 동전)을 좋아할까요?

아마 이는 학습에 의해서 이뤄지는 생각일 거라는 마음이 들기는 하다

 

 


 

IMG_4056.jpg

포켓몬 과학연구소 답게  일단 포켓몬의 특징을 다뤄주고 있네요.


포켓몬의 속성도 말이에요.!!

저희 아들도 이를 보더니  머라 머라고 저에게 마구 설명을 해주는데요.


저는 잘 모르겠더라고요.  세상의 언어가 여러 개임을 알지만 

 포켓몬을 설명하는 아이의 언어는 또  다른 세상의 언어 같단 말이죠 ^^;

 

 


 

 

IMG_4057.jpg

 

발볼록살은 무슨 일을 할까? 


발바닥의 촉각을 이용하여 실제 이런 고양잇과의 동물들은 예민한 촉감을 느끼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살금살금 소리를 줄여 걸어가는 데에도 도움이 되고요.


포켓몬 과학연구소에서는 자연스럽게 고양잇과 동물을 대표하는 발볼록살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런 발볼록살을 가지고 있는 동물들의 종류로 확장하여 알려주네요


 


 

IMG_4058.jpg

 

IMG_4059.jpg

나옹이는 동전을 좋아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나옹이가 동전을 좋아하는 이유에 대해서 생각을 해봅니다.

그 현상을 현실 세계의 동물이 자극에 반응하는 행동의 유형에 따라서 구분하여 이유를 찾아보고 있네요


주성, 반사, 본능, 학습, 지능 의  다섯 가지의 행동 유형의 특징을 설명함과 동시에

나옹이만의 행동의 특징의 원인을 분석해보는 형태로 이야기가 흘러갑니다.

 

 

 

 

IMG_4060.jpg

IMG_4061.jpg

 

 

아들이 좋아하던 장면입니다. ㅎㅎㅎ

익살스러운 그림체의 나옹이 !! 

그 과정에서 나옹이의 이마에 붙어 있는 금화의 가치를 그림으로 표현하고 있네요


물론,  나옹이 이마의 금화는 15g 정도이고

기념주화를 기준으로  금의 가치는 약 70만원이다!! 

라는 식으로 금화의 가치에 대해서도 설명을 합니다.


 

 

 아래와 같이 글을 풀어가는 내용도  포켓몬 시리즈의 느낌을 살린 느낌이 강합니다.

그래서 참 재미있네요 ^^

 

==================================================

나옹이의 기술 '고양이 돈받기'는 적에게 금화를 던지는 기술이다.

귀한 금화를 던져 버리다니, 알 수 없는 녀석이잖아?


나옹은 과학적으로 생각하려다

오히려 미스터리만 점점 깊어지는 불가사의한 포켓몬이다


- 본문 내용 중  .. -

==================================================

 


 

IMG_4107.jpg
 
 
오후에 내내 보던  포켓몬 과학연구소 책을 .. 잠자리에서 갑자기 저리 펼쳐보더니..
읽고 있네요..  
 
자야할 시간인데  오랜만에 마음에 들어서 스스로 보는 책이라서
차마 불을 끄고 자자는 말을 바로 하지 못했네요.
 
마음껏 보다가 졸려서 잠이 든 아이에게 좋은 책선물을 해줄 수 있어서 무척 행복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