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 부자가 된 키라 꿈을 이루게 도와주는 자기경영 동화 3
최형미 지음, 원유미 그림 / 을파소 / 2016년 2월
평점 :
절판



IMG_1208.jpg
 
 
아이보다는 엄마에게 더욱 중요한 '시간'의 계획
요즘, 아이 등원에 출근에  ~ 아침마다 지각을 하는 이유를 찾아볼까요? ㅎㅎ
요건 엄마가 아이에게 읽어주면서 고민할 문제
 
그렇다면 내 아이는 '시간'을 어떻게 계획하고 실천해야할까요?
 
시간 부자를 이루기 위한 생각의 고찰 및 계획적인 삶의 필요을 알려주는 키라시리즈
개인적으로  이 책을 아이에게 선물하실거면
최근 신간으로 나온 '습관' 부자가 된 키라와 함께 선물하시길 추천드려요 ^^
 
 
 

IMG_1209.jpg

IMG_1210.jpg
 
 
쿨쿨, 약속시간도 잊고 잠을 자는 키라!!!
시간 약속의 중요성을 모르는 아이의 모습이 보이네요.
 
그런데 그런 작은 시간약속을 지키지 않아  친구는 그만 심하게 아프게 되네요
바로 그 친구는 키라와의 약속을 지키려고 했기 때문입니다.
 
 
사람은 늘 같은 시간을 갖게 되어요.
그런데 어떤 아이에게는 늘 시간에 쫓기고, 
어떤 아이는 탱탱 놀다가 마지막에 시간이 부족하더니 실패라는 결과를 얻기도 하지만
어떤 아이는 같은 시간에 같은 문제를 깔끔하게 해결하는 경우도 있어요
 
바로 귀중한 '시간'을 어떻게 활용하냐에 따른 결과이지요
 
'시간'의 소중함도  시간약속을 지키는 것도
또한 시간을 계획적으로 사용하는 것도 서툴렀던 키라의 변화를 이야기 흐름에 따라서
간접 경험을 하게 됩니다.
 
 
 

IMG_1212.jpg

IMG_1217.jpg
 
 
책 이야기 안에는 다양한 시간계획을 세우는 방법들이 제시가 되어 있어요.
실천할 수 없는 계획은 세우지 않는다는 등
 
아이들이 실천해 갈 수 있는 방법들을 제시해줍니다.
 
그래서 이런 부분 떄문에 개인적으로도 초등도서로만 지칭하지 않고
시간에 늘 쫓기는 저에게도 삶의 변화를 주기 위해서 꼭 읽어봐야 하는 책으로 분류하고 싶네요
 
 
 
 

IMG_1213.jpg

IMG_1219.jpg
 
 
'시간'이라는 주제를 재미있는 그림으로 풀어주고 있어요
예비초등 아이도 이 그림들을 통해서 '시간'개념을 알게 됩니다.
 
시간에 쫓겨서 준비하는 파티가 결국 망치는 경험
그렇지 않기 위해서 배우는 시간적인 계획
 
 
 
 

IMG_1222.jpg
 
 
그리고 작은 시간이라도 타인에게는 정말로 귀중한 시간임을 배우게 되는
'시간'부자가 된 키라 !!
 
내 아이에게 선물했어요 ^^
 
 

시간통장.JPG
 
이 책은 <시간 통장> 이라는 부록이 있네요.
아이가 스스로 시간계획을 세울 수 있게 실천을 도와주면 되곘네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