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교과서 어휘능력 예비 단계 4 초등학생의 학습 능력이 자라는 초능력 시리즈
아울북 초등교육연구소 지음 / 아울북 / 2016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곧 7살 초등입학을 일년이상 남기고 있는 시점의 예비초등인 저희 아이를 위해서

아울북에서 새로 나온 한글교재의 수준을 파악해보았어요 ^^

 

 

 

바로 초등교과서 어휘 능력,  예비초등을 위해서 최근 출간된 예비단계를 말이죠

초등 형아, 누나를 위해서 초능력이라는 명칭으로 출간된 거는 이미 알고 있었는데요.

예비초등단계가 나왔다고 해서 조만간 바로 활용할 수 있을거 같아 그 내용이 궁금했답니다.

 

 

 

 

 

 

초등교과서 어휘능력 예비단계 총 4권중 마지막 4권 이에요.

각 주제별로 한글어휘를 풀어주는지라 .. 딱히 단계별 수준이 차이가 있거나 하지는 않더라고요

 

 

 

 

 

 

 

아이의 연령이나 한글의 능력에 따라서 어떻게 활용하는지 표기가 되어 있네요

저희 아이는 이제 막 한글떼기를 시작한지 3개월이라서  1번의 방식으로 활용해봤어요 ^^

 

 

 

 

 

아울북 초등교과서 어휘 능력 예비단계4권에서 배울 수 있는 한글표현은 아래와 같아요


일하다, 만들다, 손, 직업

말, 이야기, 글

가족, 친척, 친구, 공공장소

학교, 책, 장소·행사, 미술·음악

 

 

 

 

아울북 교재들의 특징인 처음 만나는 장은 만화로 재미있게 표현되어 있네요.

아이들이 쉽게 접하는 개미와 베짱이의 이야기가

알려주고자 하는 목적에 따라서 재미있는 이야기로 변형되어 있습니다. ㅎㅎ

 

 

 

 

 

알려주는 내용 사이사이에 한글사전처럼 풀이가 있어요.

확장되는 부분에서는 한자어에 대한 풀이도 수록을 해주고 있습니다.


 

 

다시 예문을 통해서 아이가 배운 표현들을 적절하게 이해했는지 체크도 합니다.

딱 여기까지 문제가 수록되어 있어서 공부하는 시간이 아주 힘들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단지 어른도 사용하는 한글어휘가 협소한데..

처음 한글어휘를 배우는 아이의 입장이기에 이 다양한 한글표현들은

자주 반복해서 접해주고 확장해주는 한글공부 및 한글놀이가 필요할 거예요

 

실제 아직은 6살인 아이에게 한글 어휘 확장을 바로 해주는건 쉽지는 않은데요.

그래도 엄마가 어떤 상황에 따라서 사용하는 표현이라는걸 알려주니

그래도 일부라도 기억을 하게 되더라고요 ^^

 

그래서 아이가 초등입학 전 2017년 늦어도 하반기에는 이

초등교과서 어휘 능력 4권으로  한글 어휘를 확장해주는 홈스쿨을 해주려고 합니다.

 

잘 해나갈 수 있겠죠? ^^ 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