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교과서 어휘능력 예비 단계 2 초등학생의 학습 능력이 자라는 초능력 시리즈
아울북 초등교육연구소 지음 / 아울북 / 2016년 11월
평점 :
품절


 

초등입학전에 한글을 명확하게 정리해주고 정립해주는 한글교재가 있었네요.

바로 아울북한글교재인데요 

 

교재 이름이 <초등교과서 어휘 능력> 예비단계입니다.

 

 

예비단계 한글교재가 나오기 전에

<초등교과서 어휘 능력> 나왔다는 소식에 아직 초등이 아니라서 입학하고 사야겠다 하고 생각하고 있었는데요.  초등 전에 미리 알아보는 예비단계가 나와서 너무나 좋네요

 

 

 

 

 

이건 총 4권의 예비단계 중 <예비단계2> 권에 수록되어 한글 어휘예요 .

 

세다, 수, 일 십, 백

시간, 일 주, 달 해, 사계절

날씨, 바람 구름, 비 눈

맛, 냄새, 촉감, 감정

위의 단계로 한글 어휘력을 배우게 되네요 ^^   지금 아이도 잘 할 수 있을까 싶어요 ㅎㅎ 

 

 

 

 

앗, 한글의 '세다'라는 표현을 만화로 먼저 알려주고 있네요.

저희 아이도 눈을 반짝거리면서 잘 듣다가 누나가 "나빠"라고 말하더라고요 ㅎㅎ

 

 

 

 

아이들이 한글 어휘 개념을 확립할 수 있게

 차근차근 사고하면서 정립할 수 있게 문제들이 있어요.

그리고 한글 사전적 개념은 늘 옆에 표기를 해주고 있어서 엄마가 알려주기에도 참 좋아요

 

 

 

 

 

재미있는 캐릭터들이 나오면서

숫자를 직접 세어보고 써 볼 수 있는 단계로 이어지고

 

 

 

 

좀 더 확장되는 '세다'와 연관된 '계산과 암산"이라는 과정까지 넘어가네요

한글 어휘를 자연스럽게 확장하는 단계까지 발전하겠어요

 

 

그리고 문제부분이 있는데요 아이가 힘들어 해서 한글문제 풀이는 안했답니다 ^^

저희 아이 몇살이냐고요? 아직 6살이에요 이제 막 한글에 입문한 정도

아마 이 한글교재로 지금 7살 아이들이 활용하면 제대로 한글 어휘에 대해서 개념은 조금이라도 잡고 입학할 수 있을거 같아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