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민석의 삼국지 대모험 12 - 원술, 황제가 된 남자 설민석의 삼국지 대모험 12
단꿈아이 지음, 스튜디오 담 그림 / 단꿈아이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심플하지만 어려운 삼국지 스토리를 재미있게 풀어주는 <설민석의 삼국지 대모험> 어느덧 12권이 출간되었네요. 설민석의 대모험 시리즈는 출간할 때마다 설쌤tv 인스타그램 리그램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고 하니, 이벤트 꼭 참여하시는 걸 가장 먼저 추천합니다. (https://www.instagram.com/seolsamtv/

삼국지 이야기를 그다지 좋아하지 않던 어른도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설민석의 삼국지 대모험>, 아이도 어른도 다음 이야기를 늘 기다리고 있답니다. 이 도서는 삼국지 인물들을 보다 실감나고 색다른 그림으로 표현했으며, 삼국의 역사와 소설에서 꼭 필요하고 감동이 될 만한 내용을 가져와 설쌤의 상상력을 덧붙여 독특한 이야기 구조로 진행이 된답니다. 이야기 속 작중 인물이 들려주는 생생한 삼국지 이야기. 중요 포인트도 짚어주고 있어서 기억에 더 남게 되네요.


 


<설민석의 삼국지 대모험 12권> 원술, 황제가 된 남자! 줄거리

'우리는 지금부터 황제를 사칭한 역적 원술을 벌하러 갈 것이오!'

유비는 군사를 일으켜 원술을 처단하라는 황제의 명령에 따르기 위해 장비에게 서주성을 맡기고 길을 떠나게 됩니다. 그런데 홀로 남은 장비는 유비에게 술을 먹지 않겠다고 약속을 하고선 이를 어기고 말았네요. 결국, 이 소식을 들은 여포는 장비가 취한 틈에 서주성을 공격하여 도움을 베푼 유비를 배신하고 성을 차지하고 맙니다. 한편, 황제의 옥새를 손에 넣은 원술은 혼란스러운 천하를 자신이 왕이 될 운명이라고 생각하고 스스로를 황제라 칭하게 됩니다. 이 소식을 들은 조조는 영웅들을 모아 역적 원술을 처단하기 위한 연합을 하게 되는데요. 유비는 과연 자신의 성을 빼앗기게 계략을 짠 조조와 은혜를 배신한 여포와 함께 원술을 처치하러 가게 될까요? 어제의 적이 오늘의 동지가 되는 이상한 나라의 이야기! 현대의 경쟁 사회의 모습과도 닮긴 하였네요.


 



황제의 위기에 황제를 구해 권력을 쥐게 된 조조에 의해서 황제의 명령으로 원술을 처단하러 군사를 이끌고 가야만 하는 유비는 많은 걱정을 하면서 어쩔 수 없이 장비에게 서주성을 맡기고 길을 떠나게 됩니다. 그런데 이 조조의 치밀한 계략은 유비와 원술의 싸움으로 양쪽이 모두 몰살하는 계략뿐만 아니라 사이가 서로 좋지 않은 장비와 여포의 싸움도 예측을 하고 있었네요. 결국 장비는 유비와의 약속을 지키지 않고 술에 취하게 되며, 이 틈에 야망이 컸던 여포는 서주성을 차지하는 만행을 일으키고 맙니다.


 


(또한, 조조는 유비 삼형제의 분열까지 일어나길 바라고 있는 참 심계가 무서운 사람이었네요)


 


한편, 서주성이 빼앗기는 일을 겪은 유비는 원술에게 향하던 군사를 돌려버립니다. 성에서 쫓겨나듯 도망 나온 장비와 합류하게 되었네요. 유비는 부족한 동생을 내치지 않고 포용하였으며, 또한 황제의 옥새를 갖게 되면서 스스로를 황제라고 칭하고 있는 원술을 물리치기 위해 조조가 있는 성으로 향하게 됩니다. 이 모든 일이 조조로 인하여 일어난 걸 알고 있는 유비는 그러나, 황제의 명령이기에 조조, 여포, 손책 등 강력한 영웅들과 함께 원술을 처단하기 위한 최강 연합군에 합류하게 됩니다.


 


심계뿐만 아니라 군사의 마음까지 위기를 기회로 만드는 조조의 무서움을 직접 보게 되는 유비. 먼가 조용하면서 흔들리지 않는 모습을 보여부는 영웅적인 면을 이번 화에서 보여주고 있네요. 아직까지는 삼국지의 초반의 이야기라서 그런지 유비 삼형제는 앞서서 나서는 모습이 많지는 않습니다.


 


백성에게는 인망을 보여주기 위한 명령을, 이를 지키지 못한 자신에게는 죽음 대신 머리카락을 자르는 속임수를 보여주는 조조의 비겁한 속내도 보여주고 있네요. 과연 이곳에 모인 영웅 중 진정한 영웅은 누구일지 아이들 스스로 읽으면서 느낄 거 같습니다. 한편, 원술이 있는 성을 네 방향으로 공격을 시작하게 된 여포, 손책, 유비, 조조는 결국 원술이 수성전을 하던 성을 넘어 원술의 군대를 물리치게 됩니다. 확실히 최강의 연합답네요.


 



한편, 유비는 도망가던 원술을 발견하게 되었으며, 꼴사나운 모습으로 신망이 없는 모습을 보이면서 도망치는 원술을 처단하지는 않고 놓아주게 됩니다. 황제의 옥새를 가지고 스스로를 황제라고 칭했던 욕심에 눈먼 원술은 그렇게 몰락하게 됩니다.


 



재미있는 삼국지의 스토리에 대한 더 자세한 삼국이야기는 이 뒤편에 실려있습니다. <설민석의 삼국지 대모험> 도서를 읽고 이 이야기의 배경이 되는 실제 인물과 사건 등 배경지식과 정보가 정확하게 담겨있네요. 또한, <삼국연의>와 비교하여 이 책에서만 볼 수 있는 이야기도 살펴볼 수 있다고 합니다. 재미있는 이야기책과 학습만화의 성격까지 갖춘 초등학습만화네요.




 

본 도서는 해당 업체로부터 도서만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