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Go 카카오프렌즈 11 : 한국 - 세계 역사 문화 체험 학습만화 Go Go 카카오프렌즈 11
김미영 지음, 김정한 그림 / 아울북 / 201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019년 12월 초등 아이들에게 특별한 책 선물이 되는 GOGO 카카오프렌즈!

바로 애국 부심을 불러오는 바로 한국사 이야기 편이 출간되었답니다.

저희 아이도 고고 카카오프렌즈 신간 책이 나올 때마다 '한국편'은 언제 나오나? 궁금해했었는데요.

아이의 궁금한 마음 따라 꾸준히 기다려왔던 한국편 ^^ 드디어 출간되었죠.

 

GOGO 카카오프렌즈 11권 한국편은 더욱 특별한 선물과 함께 하네요.

 

 

 

바로 이 황금빛의 고고 카카오프렌즈 스페셜 여권이 그 선물이랍니다.

아이도 황금빛의 특별한 고고 카카오프렌즈 스페셜 여권이 생겼다고 아주 좋아합니다.

이제는 이 스페셜 여권에 아이만의 세계여행 표시를 남기는 일만 남았습니다 ^^

 

2019년 12월 크리스마스와 새학기를 앞둔 초등 아이들에게 

이번 고고 카카오프렌즈 한국편에

'GOGO 카카오프렌즈 MAPS' 그리고 '고고 카카오프렌즈 윈터에디션' 모두 다 선물로 줬더니

아이 얼굴에 함박 웃음꽃이 피어났답니다. !!!

 

아주 신이 났습니다.!! 그려!!! 엄마도 뿌듯!

 

 

 

그동안 빨리 만나고 싶었던 '고고 카카오프렌즈 한국편' 책을 받자마자 마음이 급한 아들은

저렇게 불편한 자세로 얼른 책을 가져가서 읽어보고 있습니다.

아직 엄마도 읽어보지 못하고 잠시 보여줄 책으로 살포시 가려뒀던 어느 날!

어찌 그걸 또 보고 꺼내가서 읽고 있던지 .. ㅎㅎㅎ

아이의 급한 마음이 느껴져서 속으로 웃던 순간이었네요

 

이번 '고고 카카오프렌즈 11권 한국'에서는 화가 나면 녹색괴물이 되는 오리 튜브가 메인 표지를 장식하고 있네요. 물론 매 시리즈마다 기대가 되는 GOGO 카카오프렌즈 스티커의 이번 주인공이기도 하고요.

이 스티커는 황금빛의 특별한 스페셜 여권에 아이가 알게 된 세계 여러 나라에 대한 기록을 남길 때 사용이 된답니다.

 

지난 고고 카카오프렌즈 이집트 편에서 카카오프렌즈 요원들이 흉내 낸 미라를 피해 본부로 도망간 이프 앞에 이프고와 시간문의 존재를 알아버린 악당 이프의 쌍둥이 이브가 등장을 했지요.

그리고 이제는 시간문의 존재에 관심이 생겨버린 이브는 이프가 잠이 든 틈에 몰래 이프가 경험한 시간여행을 요구하게 됩니다.

 

그렇게 한국퍼즐을 찾는 것보다 시간여행이라는 자체를 즐기는 이브!!

이브는 이프고와 시간여행 자체와 역사퍼즐에 대해서 하나씩 알아가면서 새로운 등장인물로 자리를 만들어 가네요.

 

한국이야기는 바로 한반도를 중심으로 펼쳐진 반만년 역사에서부터 그 이야기를 풀어주고 있습니다.

바로 강력했던 고조선을 이어 새로운 나라를 세운 고구려, 백제, 신라 바로 한국 역사의 삼국시대에

이브가 가장 먼저 시간 여행을 떠나면서 알려주는 한국사가 담겨있습니다.

 

이브의 존재를 모르는 카카오프렌즈 요원도 카카고가 시간문이 열린 걸 눈치채고 급하게 한국역사 속으로 뛰어들었는데요. '평강공주와 바보온달'이라는 이야기가 전해져오는 삼국시대, 고구려의 역사도 온달장군을 직접 만나면서 알게 되고 몽골이 침략해왔을 때 백성들을 저버린 임금과 군인들과는 다르게 앞장서서 싸웠던 승려 김윤후 무관에 대한 이야기도 듣게 되었습니다.

 

큰 전쟁이 일어날 때마다 자신의 목숨과 먹는 것만 챙기는 기득권(임금, 신하, 군인 등)들을 바라보는 아이는 어떤 마음일까요?

이러한 역사 속에서도 다른 백성들을 위해서 목숨을 걸고 나라를 지키는 사람들의 존재가 있었기에

지금의 우리가 있지 않았을까 하는 감사한 마음과 함께

여전히 가진 게 많으면서도 더 갖겠다고 싸우는 현재의 정치, 경제계의 권력자들의 행태를 보면서

무엇이 올바른 세상일까 고민을 하게 됩니다.

 

세 번째 이야기에서는 아름다운 조선을 그린 정선 화가에 대한 이야기가 담겨있네요.

아마 이때 이프와 다른 쌍둥이 남매 이브를 카카오프렌즈 요원이 본격적으로 부딪히면서 만나게됩니다.

특히, 여장한 이프에게 속았던 마음이 여린 튜브(TUBE)에게 큰 상처가 되는 시련의 시간이기도 합니다.

  

 

조선의 여인으로 꾸며서 카카오프렌즈를 속이던 이브의 모습이 드러나면서

여전히 여장한 악당 이프로 여기게 된 튜브는 

너무나 화가 나서 분노의 녹색 오리로 변해 이프의 쌍둥이 이브를 쫓아가고 있네요

 

무서운 튜브의 모습에 그 무섭다는 인왕산의 호랑이도 도망을 가는 모습이 재미있습니다.

 

 

이번에는 시간 여행은 나라를 침략해보는 후금 시대의 이야기로 넘어갑니다.

 

유교사상 이념으로 만들어진 나라 조선은 약해진 명나라와 강해진 후금 사이에서 중립외교를 펼쳤지만,

중립외교도 후금이 청나라로 이름을 바꾸고 조선에 신하가 되라는 요구로 인하여 결국 이를 거절하다

청나라가 병자호란을 일으켜 침략을 하게 되었답니다.

이때 강화도로 피신을 하려던 임금과 신하들은 시간이 부족하여 남한산성으로 피신을 하였다고 하는데요.아무래도 음식과 추위가 심했을 겨울을 버티기 힘든 조선은 왕인 인조가 직접 삼배구고두례하면서 항복을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다행스럽게도 조선 시대에도 좋은 정책을 펼쳤던 임금도 있었다고 하는데, 바로 정조 임금입니다.

정조는 정약용이라는 실학자들을 격려하였으며 이런 실학파의 등용과 실학에 대한 관심으로 최첨단 건축기술 등을 만들어내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렇게 정조시대에 만들어진 성이 바로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도 등재된 '수원화성'이라고 하네요.

수원화성은 일제강점기와 한국전쟁 때 엄청나게 파괴되었다고 하지만,

다행히 화성성역의궤가 남아있어 1970년대에 이를 보고 완벽하게 복원을 시킬 수 있었다고 합니다.

정말 다행이지 말이에요 ㅠㅠ

 

 

 

 

 

하지만, 조선의 역사는 오래갈 수가 없었답니다.

침략을 목적으로 여러 나라가 조선에 관심을 보였는데요.

그중에서 일본은 실제적으로 침략 계획을 실천하여 나라의 주권을 뺏어가게 되었답니다.

'대한제국을 일본에게 넘긴다' 라는 한일병합조약은 매국자 이완용에 의해서 일어났으며,

조선의 황제 순종이 확인도 못한 채 몰래 조선의 도장을 챙겨간 일본이 강제적으로 찍어 만들어버린 불합리한 조약이었다고 합니다.

이로 인해서 일본에게 나라를 빼앗기게 되는 일제강점기의 시작이 되었다는 게 너무나 분하네요.

한국에서 태어난 카카오프렌즈 요원도 한국의 주요 역사를 암울하게 만들었던 그 사건이 일어난 저 종이 쪼가리를 없애버리고 싶었을 텐데요.

역사를 지킨다는 사명과 억울한 역사를 바꾸고 싶은 마음을 갈등했을 카카오프렌즈 요원의 마음에 공감이 생깁니다.

 

 

그리고 이렇게 시간은 흘러 아무도 한국 역사 퍼즐을 가져가지 않은 상황에서

결국 대한민국 독립을 외쳤던 일제강점기 속에 살아가던 조선의 사람들이 외쳤던 '3.1 만세운동'과

해당 후 민주주의를 수호하고자 일어선 학생들이 중심이 되었던 '4.19' 민주 항쟁

역사의 현장에도 카카오프렌즈 요원과 이브/이프 남매가 직접 그 모습을 경험하게 되었습니다.

 

너무나 안타깝고 억울한 우리의 과거 역사!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피를 흘리고, 억울한 욕살이를 했었던 그 역사는 비록 시간을 돌려 바꿀 수는 없지만 이 한국의 역사를 통해서 억울한 역사가 반복되지 않도록, 또한 전쟁이 생기지 않도록 

배우고 배워서 큰일을 겪지 않는 나라가 되었으면 하는 작은 시민의 마음을 가져봅니다.

 

 

 

이제는 역사퍼즐에 관심이 생긴 이브는 다음 시간여행도 함께 갈 거라고 하는데..

악당 남매의 등장이 걱정인 카카오프렌즈 요원들의 걱정 십분 이해가 가게 됩니다. ^^;

악당 이프의 남매인 이브가 본격적으로 등장했던 고고 카카오프렌즈 한국편 재미있었습니다.

 

 

 

재미난 컬러링 그림도 보면서 한국 역사의 연대기를 잠시 살펴보았습니다.

그리고 이브가 본격적으로 나타날 GOGO 카카오프렌즈 다음 이야기는 어떤 나라일지 살펴보았는데요.

고고 카카오프렌즈 12권은 터키, 13권은 호주가 출간될 예정이라고 하네요.

 

고고 카카오프렌즈를 너무나 좋아하는 아들!! 다음 이야기도 벌써부터 기다리고 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