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알파벳 쓰기 - 14일 만에 알파벳을 떼는 가장 확실한 방법 해결! 쓰기
해결책 콘텐츠 연구소 지음, 민병권 그림 / 해결책 / 2019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어교재] 14일 만에 알파벳 떼는 가장 확실한 방법 - 해결! 알파벳 쓰기 

 

해결! 알파벳 쓰기 교재를 보자마자 한글쓰기도 힘들어하고 싫어하는 아이 ~

영어쓰기는 어떻게 해야 할까? 고민이던 저에게

정말 해결책을 시원하게 알려주는 교재라는 걸 바로 느낄 수 있었답니다

 

 

 

 오우 ~ 엄마의 예상 적중!  흔한 알파벳 쓰기인데 흔하지 않고 재미있습니다.

 

 

이 영어교재는  정말 순수하게 알파벳 떼기 활동이 들어있답니다.

알파벳의 대문자와 소문자를 중점으로 배우고 쓰고 연습하고

그러다가 영어단어 친구도 만나지만,

영어단어보다는 알파벳 쓰기에 100% 집중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해결! 알파벳 쓰기 영어교재는 딱 2주 완성 학습 진도로 활용할 수 있네요.

여름방학에 활용하기에 상당히 좋은 스케줄입니다.

 


아이가 알고 있는 알파벳 or  모르는 알파벳 기초 파악부터 시작을 하네요.

아는 알파벳에는 자신감 있게 체크체크!!!  <참고로 저희 아들은 알파벳은 다 알아요>

단지 ~~ 알파벳 쓰기를 할 때 영어글자쓰기 교정이 안되어 있다 보니.. ㅠㅠ

개발새발 ~~ 글씨가 엉망이라서 이 교재를 선택한 이유도 있습니다.

 

 

직선으로 쓰는 대문자!! 

알파벳을 처음 접하고 배우기 시작하는 기초 영어를 배우는 아이들에게

쓰기 활동을 위한  선 긋기 연습부터 잡아주고 있네요.

알파벳의 순서가 아닌,  그려야 하는 알파벳의 모양에 따라 분류를 한 거네요.

이런 분류법 나름 상당히 호기심이 생기면서 괜찮네요 

 


본격적으로 알파벳 쓰기 연습을 시작합니다.

처음에는 알파벳 모양을 따라, 알려주는 쓰기 순서에 따라서 알파벳 쓰기!

그리고  이어 흐릿한 글자 모양을 따라서 쓰다가

점이 알려주는 모양대로 따라 쓰다가,

시작점만 표기한 알파벳 쓰기

마지막으로 아무 표기가 없는 3줄에 알파벳 쓰기를 하는 활동으로 이어지네요.

 

그리고 알파벳 쓰기 마지막에는 알파벳과 관련된 영어단어도 귀엽게 알려줍니다. ^^

알파벳 대문자 L 하면 ~ LION (라이언-사자)

이렇게 말이죠

 

 

알파벳 따라쓰기 연습을 다하고 나면 Review test 과정으로 이어집니다.

알파벳을 다양한 각도로 쓰는 활동이 포함되어 있네요.

그리고 모양대로 알파벳을 따라 쓰면

 재미난 영어단어 친구를 만날 수 있다는 즐거움도 선물합니다.

 

이제는 다른 모양의 대문자도 쭉 이어 배우게 됩니다.

 

 

알파벳 대문자를 익혔다면  이제는 재미있는 활동을 해볼까요?

대문자 Play Time 에서는  알파벳의 모양 따라 재미난 그림그리기를 해보게 됩니다.

이 부분은 참 신기하네요 ~~

아이에게 알파벳을 통해서 상상력을 키우는 그림활동으로 연계가 가능합니다.

 

 

 

대문자 쓰기 활동이 끝나면, 이번에는 소문자 쓰기 하네요.

저희 같은 경우에는 대문자, 소문자를 같이 자주 노출하면서

대문자는 큰 친구, 소문자는 작은 친구(또는 아기알파벳) 하면서 자주 보여주고 리딩하면서

자연스럽게 익혔던 과정을 지내왔어요 ^^ 물론 장기 영어스터디 결과이지요.

이 해결! 알파벳 쓰기는 순수하게 알파벳만 2주 코스로 빠르게 배우는 과정입니다.


대문자와 마찬가지로 소문자 Review test와  Play Time 과정을 통해서

아이에게 즐겁게 알파벳 쓰기 활동의 기억을 남겨줍니다.

 

이렇게만 배운다면 영어쓰기 활동 그렇게 어렵지는 않겠네요.

단, 가능하면 알려주는 방법 그대로 모양 그대로 따라쓰는 연습은 꼭 필요합니다.

그래야 영어글자도 이쁘게 잘 쓸 수 있게 되니깐 말이죠.

 

 

다음으로  대문자와 소문자를 함께 ~ 영어단어쓰기 활동 내용도 있습니다.

알파벳을 배울 때 만났던 친구들을 여기에서 영어단어로 직접 쓰는 활동을 해보는 거네요.

영어 쓰기를 힘들어하는 저희 초등 아들 ~ 살포시 걱정은 되지만

이제는 학교교육과정도 따라가야 하니 쓰기활동 꾸준히 해야 한답니다.

 

 

 

 

몸동작으로 배우는 알파벳 대문자

손동작으로 배우는 알파벳 소문자

 

26자의 알파벳을 자주 보고 배울 수 있는 알파벳 차트도 있군요!! 

 

 처음 알파벳을 배우는 유아아이들 쓰기 연습을 시작할 때 적당한 유아영어교재

그리고 저희 아이처럼 초등 저학년이지만 쓰는 활동을 힘들어 하는 아이에게

참 괜찮은 알파벳쓰기 연습장같은 교재이네요 ^^

지금 딱 저희 아이에게 필요한 교재라서 마음에 듭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