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 로마 신화 5 : 인간들의 왕, 프로메테우스 만화로 읽는 초등 인문학
박시연 지음, 최우빈 그림, 김헌 감수 / 아울북 / 2018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IMG_2665.JPG
 
8살 아들이 기다리는 그리스 로마 신화5권,
아울북 학습만화 그리스 로마 신화 책이 출간되면 바로바로 아이가 읽을 수 있게 장만해주고 있답니다.
 
그렇다보니 친구들 사이에서도  그리스 로마 신화를 모두 가지고 있는 친구라고
부러움을 받기도 하네요.
 
 
이번 그리스 로마 신화 5권은 처음으로 신이 아닌 '인간'의 탄생에 대해서 이야기가 나옵니다.
 
인간의 왕 프로메테우스!!! 왜 프로메테우스가 인간의 왕이라고 칭해질까요?
궁금하네요
 


 

IMG_2666.JPG
 
이야기의 흐름은 이렇게 진행이 됩니다.
그런데 워낙 재미있어서 재미있는 학습만화 스토리를 일부러 목록을 찾아서 보는 경우는 없고
처음부터 쭈욱 ~ 아이가 몰입해서 책을 읽네요. ^^
 
그리고 아이보다는 엄마가 더욱 긍정적이고 좋아하는 부분!!
바로 신화여행입니다.  
 
학습만화를 통해서 기본적인 그리스 신화들의 탄생비화, 관계, 사건 등을 배우면
더 깊은 궁금증은 여기에서 배울 수 있는 지식탐구 부분이죠 ^^
 
 
 
 


 

IMG_2668.JPG


 

IMG_2669.JPG
 
제우스의 신들의 전쟁 편에서 제우스의 친구로 함께 싸운 프로메테우스
프로메테우스는 티탄 중에 한명으로 제우스에게는 친구와 같은 존재입니다.
 
그런데 프로메테우스는 인격도 좋아서 다른 신들에게서도 좋은 평을 받고 있네요
 
 


 

IMG_2670.JPG
 
그런데 .. 그렇게 좋은 신인 프로메테우스는 단지 티탄이기 때문에
12신이 될 수 없었으며 제우스는 티탄과의 또 다른 전쟁을 하지 않기 위해서
절대 신의 자리는 내어주지 않습니다.
 
이야기 속에서  제우스와 프로메테우스 사이의 갈등이 점점 커지고 있네요
 
 


 

IMG_2672.JPG


 

IMG_2675.JPG
 
어느날 제우스는  프로메테우스에게 새로운 생명(동물)을 만들라고 했는데요.
제우스를 닮은 생명을 만들고 싶었던 프로메테우스는 결국 '인간'을 만들어 버립니다.
 
 
 


 

IMG_2676.JPG
 
너무나 약한 인간의 탄생
인간에 대한 애정이 날로 심해지는 프로메테우스
 
 


 

IMG_2679.JPG


 

IMG_2681.JPG
 

'인간'의 편에서 결국 제우스를 속이고,

줘서는 안 될 물건을 훔쳐서 인간에게 주게 되어버린 프로메테우스로 인하여

결국 제우스는 인간에게 벌을 내리게 되었네요.

 

과연 어떤 벌이었을까요?

 

여기에서 최초의 여자 인간인 판도라가 탄생한 이유가 나오네요.

 


 

IMG_2683.JPG
 
프로메테우스의 운명과 판도라로 인하여 생기게 되는 다음 이야기도 무척 궁금한
그리스 로마 신화 ..   5권을 읽고 나니 다음 이야기가 너무나 궁금해지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