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어를 현실로 만드는 기획력 - 160개가 넘는 가게를 줄줄이 성공시킨 기획자의 비밀 노트
기시모토 타쿠야 지음, 이주희 옮김 / 블랙피쉬 / 2021년 5월
평점 :
품절


이번주에 읽은 도서는

아이디어를 현실로 만드는 기획력 이다.



업무가 기획쪽에 있다보니

자연스레 독서분야도 이쪽으로 눈이 가게된다.



기획이라는 주제에 맞게

메모지가 센스있게 동봉되어 왔다.





첫 장을 시작으로 쭉 읽어가면서

호기심과 신박함을 느낄 수 있었다.



베이커리 마케팅 기획분야.



그런데 디자인도 그렇고 매장 이름도 그렇고

너무나 의외이며 재미있고,

생각지 못한 내용들이었다.



이러한 에피소드들과 함께

advice가 매 챕터마다 꼼꼼하게 있었다.





그래서 재미있게 읽었지만

재미로 끝나지 않고

정작 저자가 하고자 했던 말의 핵심을

리마인드할 수 있었다.








허술한듯 하지만 허술하지 않았고

이상했지만 이상하지 않고 결국엔 묘하게 끌려가는

그런 기획과 마케팅들이었다.



확 당기는 것도 중요하지만

나도모르게 묘하게 끌리는 그런 것이

오히려 롱-런하는 맛이 더 있는 것 같다.



그동안 이런 분야의 책들은

딱딱하고 정형화된 느낌이 드는 도서만 읽었던것 같다.

하지만,

이번 책은 즐겁게 배워가는 맛이 있어 좋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어쩌다 팀장 - 갑자기 팀장이 된 당신과 당신의 팀원을 위한 ‘진짜’ 피드백 기술!
이시다 준 지음, 나지윤 옮김 / 길벗 / 202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쩌다 팀장.



말 그대로 내 자발적 선택이 아닌

갑작스럽게.. 얼떨결에 팀장이 된 사람.



다년간 축적된 연차와 경력으로

내팀을 꾸릴 수 있는 마음가짐을 가지고 있는 사람.



등...



팀장이라는 직책을 맡게 된 사람

아니 관리자급에 있는 사람에게는 도움이 될 책이라고 생각한다.



아무래도 책 주제가 관리쪽이다보니

소통이라는 단어를 많이 볼 수 있었다.



하지만,

여기서 말하는 소통은 기존에 내가 겪어왔던..

소위 윗사람들 이라했던 사람들의 소통처세와는

많이 달랐다.



그 사람들이 이 책에서 나온 소통처럼 행동했다면

과연 나 이외에 다른 실무자들이 퇴사를 결정했을까?

라는 생각이 들었다.



직장생활하면서 내가 느꼈던 갈증들을

이 책에서는 잘 꼬집어 내었다.



이 책을 바탕으로 그간 나는

내 팀장이 어떻게 해왔는지와

역으로 나는 내 팀원들에게 어떻게 해왔는지

곱씹으며 생각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이 책에서 나온 팀장들의 고민을

나 역시 해본적이 있기에 공감이 많이 되었다.



포인트와 요약정리가 잘 되있었기에

하루만에 집중도 있게 완독 할 수 있었다.








완벽한 팀장은 없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존경과 존중을 받는 팀장은 있어야 한다.



나 역시

그렇게 되길 바라고,

그렇게 될 것이며,

그런 사람을 만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기획서 마스터 - 아이디어에서 기획서 작성, 제안 통과까지 프로 일잘러들의 실전 스킬
윤영돈 지음 / 예문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기획자로 일하고 있기에

이 책의 제목이 가장 눈에 들어왔다.

​수십번의 기획서를 만들어 봤지만

확신과 자신이 있었던 기획서가 있었던 반면에

뭔가 부족한듯 하면서 제대로 설득이 됬는지에 대한 의구심이 들때도 있었다.

이 책은 이런 나의 갈증을 해결해 주는 좋은 책이었다.



기획서 마스터

쉽게 정리된다! 완벽하게 써진다! 한 번에 통과된다!

가장 하고 싶었던 것에 대한 답을 주는 문구였다.


기획서 작성에 대한 디테일한 예시설명을 포함해서 A to Z까지 최대한 기록해 놓은 가이드 같은 책이었다.



또한 챕터별로 case study 와 핵심요약까지 정리되어 있어서

한번 더 리마인드할 기회가 있었다.



그리고 포인트 문구 표시 및 참고 이미지가 내용의 가독성과 가시성을 한 층 더 높여주었다.



기획의 시작부터 프리젠테이션과지 일괄적으로 잘 정리, 요약해 놓은 도움이 되는 책이었다.



기획에 필요한 폰트며 글자크기, 참고사이트 외에

기획서 10계명과 기획&마케팅용어 사진은 킬링포인트라는 생각이 들었다.





기획서를 써봤던 경력자 및 경험자에게는

그동안 내가 써왔던 기획서에 대한 디벨롭할 수 있는 계기와 리마인드 개념으로..



이제 막 기획서를 시작하는 초보 또는 스타터에게는

사수가 알려준 내용을 기재해 놓은 메뉴얼 혹은 참고할 수 있는 바이블 개념으로 활용하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나 또한 이번 독서를 통해

이 책을 중간중간 참고하면서

앞으로의 기획안 작성을 이전보다 더 발전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될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