렙티스트 민화 컬러링북 : 거북 렙티스트 민화 컬러링북
렙티스트 지음 / 박영스토리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렙티스트가 작가 이름입니다.

9세부터 사군자와 문인화를 그리기 시작하셨다고 하네요

작가님은 한국화와 파충류가 낯설게 느껴졌던 것들이 일상 가까이 다가왔다는 점이 공토점이라고 말하시네요

너무 귀여운 표지와 뒷장에 숨겨있는 스티커 한장을 발견했습니다.

너무 꽉 끼어있어서 있는 지도 몰랐습니다


다른 시리즈처럼 이 시리즈도 12계월로 나눠져 있습니다.

열두달의 작품중 마음에 드는 것을 골라 채색하고 뜾어내어 나의 공간에 쉽게 꾸밀 수 있다는 것이 이 책의의 장점입니다.

열두작품만 있다보니까 60페이지로 얇은 책입니다.

188*254 크기로 에이포보다 좀 작은 사이즈로 딱 좋습니다


쩔벌 자신입니다. 실제본이라 자연스럽게 180도 쩍벌이 편하게 이루어집니다

점선도 잘 나와있죠?

저는 개인적으로 점선있는 책을 좋아하지 않는데요

컬러링하고 뜾어내지 않고 그대로 보관하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 책은 180도 벌어지는 형태로 되어있어서 뒷장을 하다보면 자연스레 점선이 접혀서 너덜거려질 수 있는 단점이 없습니다.

그점이 무척 마음에 듭니다


계절이 넘어가는 장수에는 색이 다른 고급진 페이지가 나오는데 옛날 고서를 접하는 느낌을 주어서 고급짐이 드러납니다.

어쩐지 선비가 되어 책장을 넘기는 듯한 기분을 주네요


몇몇 도안들을 구경해 보시지요

저는 거북이 보자마자 이거야 했거든요

거북이를 별로 좋아하지 않지만 이 책은 어쩐지 너무 정이 가더라구요

바다거북,페닌슐라쿠터.핑크벨리 사이드넥 터틀, 다이아몬드백 테라핀, 네로우 브릿지 머스크터들, 남생이, 레이저백 머스크터틀.커먼 머스크 터틀, 방사거북.레오파드육지거북.알다브라코끼리 거북, 돼지코거북, 동헤르만육지거북.팬케이크육지거북.체리헤드레드풋육지거북, 수팟티드 터틀, 이스턴 박스터틀. 플로리다박스터틀, 갈라파고스 땅거북. 설가타 육지거북이로 많은 거북이 등장합니다

거북이 종류가 이렇게 많은지 처음 알았습니다.

다양한 민화와 섞여 단아한듯 하면서도 화려한 거북이가 너무 사랑스럽게 다가오네요

빈 도안은 이런 느낌입니다.

섬세하게 채색할 수 있게 그려주셔서 색만 입혀주면 정말 그럴싸한 작품이 탄생하더라구요

작가님의 세심함이 엿보이네요

저는 열두 거북중에 다이아몬드백 테라핀을 칠했습니다.

네 ㅋㅋㅋ 이름이 마음에 들어서 칠했습니다.

책의 두께는 114g으로 그리 두꺼운 편은 아니지만 거북등에 그린 무늬는 아트엑스 마카를 사용했는데 뒷장에 비침이 없었습니다. 조개도 일부러 무늬를 넣어주어 봤는데 번짐없이 잘 칠해집니다.

색연필은 프리즈마 팬톤을 섞어서 사용했습니다. 배경은 아트엑스 파스텔로 칠했습니다

실제로는 더 진한 배경인데 사진을 찍고 나니 옅게 나오네요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색은 무척 잘 올라가고 그냥 흉내만 냈는데 그럴듯한 거북이가 나와서 마음에 들었습니다

한동안 거북이 사랑은 계속 될 것 같네요

* 본 서평은 출판사에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