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도 모르는 인어왕자 이야기 좋은책어린이 창작동화 (저학년문고) 102
강정연 지음, 박영 그림 / 좋은책어린이 / 2017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똑똑군이 어렸을때 부터 참 좋아했던 창작동화

좋은책어린이 저학년문고~



이번에 새롭게 만나본 저학년문고는

'아무도 모르는 인어왕자 이야기'인데요.



기존에 알고있던 인어공주 이야기와는 다른..

인어왕자의 이야기를 담고 있어요.




역시나~~~

너무도 재미있께 책속으로 빠져드는 똑똑군.ㅎㅎ


 





 

한날 한시에 태어난 마우와 미오는


 




자연스럽게 서로에게 없어서는 안될 존재로..

친하게 지내며 성장했어요.


 


마우는 열다섯살이 되면 미오와 결혼해서 행복하게 살거란 생각을 하고 있었는데요.

 



 

열다섯살 생일날

마우는 미오에게 청혼을 할 생각을 하고 인간세상에 나가요.


 





하지만 미오의 마음은..

이미 마우가 아닌 우연히 만나 인간세상의 왕자에게 향해있었어요.



 사라진 미오의 소식을 알고 싶어서

검은 문어에게 소중한 비늘을 떼어준 마우.


 

 미오를 찾아갔지만

미오는 목소리를 검은 문어에게 준상태.


설상가상으로 왕자는 다른 아가씨를 사랑하고 있었어요.



 



마우도 왕자와 사람들의 눈에 띄어 수조에 갇히게 되고..



 

미오가 왕자를 죽여야만 다시 물로 돌아갈수있는데요.


이 이야기는 안데르센의 원작과 같은 내용~



미오가 왕자를 죽였을거라 생각하고

마우는 미오와 함께 바다로 돌아가기 위해

수조를 깨고 나오지만



 


활을 맞게 되고..

미오도 왕자를 죽이지 못한채 물방울이 되어 버렸네요.


모두 스스로 찾은 꿈이었고,

자신들이 선택한것에 따르는 책임은 자기 몫이라고 생각해

용기를 내었지만



둘다 죽음을 맞이하게 되는 안타까움.




저학년들이 읽기에 넘 좋은

좋은책어린이 저학년문고.


재미있는 이야기를 읽고

그 책을 통해 생각을 정리하고

자신의 생각과 느낌을 말해보며

독후활동을 마쳤어요.



명작의 감동에 새로움을 더한

이번 이야기~


해피엔딩이 아닌..

어쩌면 새드엔딩에 가까운 결말이라

안타까움과 아쉬움이 남긴 하지만

다양한 생각과 상상을 펼쳐볼수있어

좋은시간이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