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념 해결의 법칙 기초 수학 3-1 (2017년) 초등 해결의 법칙 (2017년)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16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개념해결의 법칙으로 개념 익히며 새학년 예습중

 

 

 

 

 

 

 

 

 

방학이 되면 개념중심의 비교적 쉬운 교재로

다음학기 수학예습을 진행하는 똑똑군.

 

 

이제 3학년이 되는지라

수학예습이 꼭 필요한 시기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그래서 준비한 개념중심해결서.

 

천재교육 개념 해결의 법칙이에요.

 

예전의 기초수학이 개념 해결의 법칙으로 다시 태어난것인데요.

 

개념위주로 쉽게 한학기 예습을 하기 좋은 교재랍니다.

 

 


 

 

책의 앞쪽에는 스케줄표가 있는데,

30일동안 한권을 끝낼수있도록

학습일정이 잡혀 있는데요.

 

비교적 쉬운 교재이고

문제수가 많지 않기 때문에

꼭 하루분량이 아니더라도

아이의 상황에 맞추어 30일보다 더 빠른 기간안에 교재를 끝낼수도 있겠더라구요.

 

하지만 똑똑군은

개념 유형의 법칙으로 개념공부를 먼저 한후

유형서로 다양한 유형의 문제를 풀어보며 예습을 진행하고있어서

30일보다 빨리 끝내는것은 조금 무리겠더라구요.

 

 

그래서,

스케줄표대로 30일에 3학년 1학기 개념을 공부하는것을 목표로 예습을 진행하고있어요.

 

 

 

 

 

 

각단원의 처음에는

만화를 통해 단원에서 배울 내용을 소개해주고 있는데요.

 

만화싫어하는 아이 없다보니..ㅎㅎ

 

공부하기 전에 요 만화는 빠뜨리지 않고 읽어보더라구요.

 

 

 

 

 

개념 해결의 법칙은 단계별 학습으로 수학문제 해결력을 향상할수있는데요.

3단계의 학습으로 체계적인 개념학습이 가능해요.

 

1. 개념파헤치기

 

 

만화를 통해 개념을 접했다면

이제 본격적으로 개념에 대한 학습이 진행되는 단계로

 

개념동영상 강의를 제공하고 있어서

QR코드 인식후 동영상을 보며 개념학습을 진행할수있었는데요.

 

3학년 1학기에는

평면도형부분에

밀기, 뒤집기, 회전하기 등의 아이들에게 조금은 생소한 개념이 처음 나오기 때문에

개념 동영상 강의를 활용해서

아이가 이해를 조금 더 쉽게 할수있도록 도움을 받았어요.

 

 

 

 

개념동영상 QR코드를 찍으면

요렇게 선생님이 나오셔서..

열심히 밑줄도 쳐가면서

이해하기 쉽게 개념을 설명해주신답니다.

 

 

 

 

 

 

개념을 이해한후에는

기본문제와 쌍둥이문제를 풀어보면서

개념을 이해했는지 확인해보았구요.

 

 

 

 

 

 

2. 개념 확인하기

 

 

2단계 개념확인하기를 통해서는

다양한 교과서와 익힘책 문제를 풀어보면서

앞에서 배운 개념을 완전히 자기것으로 만들수있었는데요.

 

어렵지 않은 비교적 쉬운 문제들로 구성되어있어서

 

 

처음 배우는 개념이지만

문제를 어렵지 않게 해결할수있었구요.

 

 









 

 

 

QR코드를 찍으면

학습게임도 할수있어서

 

 

똑똑군도 마치 게임을 하듯 재미있게

공부를 할수있었어요.

 

 

 

사실 핸드폰으로 요런 수학게임만 한다면야 무슨 걱정이겠어요.ㅎㅎ

 

 

 

 

정답을 맞추면 재미있는 소리와 함께 다음문제가 진행되는데요.

 

차안에서 심심해할때도

학습게임 문제가 참 유용하더라구요.

 

심심하지도 않고..

수학공부도 되고..

 

일석이조가 바로 이런거?ㅋㅋ

 

 

 

 

3. 단원마무리평가

 

 

단원의 마지막은 마무리평가를 하면서

정리를 해볼수있었는데요.

 

앞에서 공부한 내용을 떠올리며 정리도 해보고

이해가 가지 않는 부분은 RQ코드를 통해

유사문제를 더 풀어보면서

개념을 확실하게,

이해하지 못하는 부분이 없도록

모두 자기것을 소화하며

학습을 진행할수있었어요.

 

 

 

 

 

똑똑군이 조금 헷갈려 했던 문제.

네모안에 알맞은 수를 찾는 문제였는데요

 

 

받아올림이 있다보니

바로바로 풀지 못하고

시간이 조금 걸리는 경향이 있었어요.

 

그래서 교재에 있는 문제를 풀어본후

 

유사문제를 풀어보면서

반복연습을 해보았답니다.

 

 

 

 

유사문제에는 아래 정답부분을 터치해주면

정답과 해설이 나오기때문에

문제를 풀어본후에는 제대로 풀었는지

바로바로 확인도 가능하더라구요.

 

 

 

 

똑똑군도 열심히 단원마무리 평가를 풀며

 

앞에서 공부한 내용을 정리해보았어요.

 

 

 

 

주변에서 형아들이 3학년이 되면

수학이 어려워진다고 잔뜩 겁을 줬나보더라구요.

 

수학예습을 시작하기전에

 

3학년 수학이 무지 어렵다면서 걱정된다는 똑똑군이었는데

 

막상 개념 유형의 법칙을 통해

3학년 수학공부를 시작하니..

 

그 형아들 거짓말 한거 아니냐며..ㅋㅋ

 

개념을 이해하고 문제를 풀어보며

수학에 대한 자신감 상승~~~

 

 

 

 

그리고 단원마무리평가 문제를 풀고나서

 

창의융합문제를 만나볼수있었는데요.

 

요즘 수학교육에서 가장 핫하게 떠오르는 유형의 문제가 아닐까합니다.

 

 

스토리텔링 문제로 실생활과 연관된 소재를 통해

비교적 긴 지문을 읽으며

문제가 요구하는 답이 무엇인지 찾는 훈련도 하고..

 

앞에서 공부한 개념을 다양하게 적용하는 방법도 연습할수있었어요.

 

 

 

 

단순하게 문제풀고 답하고.

그런문제가 아니라 조금 생각을 해야하는 문제들이라..

 

천천히 문제를 읽으며

문제가 요구하는 답이 무엇인지 파악하는 연습부터 시작했는데요.

 

똑똑군은

성격이 급한편이라..문제를 끝까지 읽지 않고

중간에 답을 써버리는 경우가 종종 있어서..ㅎㅎ

 

문제를 읽고 무엇을 구해야하는지 부터 먼저 파악해야한다고

이야기해주었어요.

 

 

 

 

그리고 집에서 엄마와,.

때로는 혼자 수학공부를 하는 똑똑군에게 중요한것이 바로 풀이집인데요.

 

 

 

 

비교적 자세히,

친절하게 문제에 대해 설명해놓아서

 

답안을 보며 모르는 문제를 해결하고 이해하는데 무리가 없었어요.

 

 

 

서술형 가이드도 친절하게 나와있어서

무엇을 중점적으로 답안에 작성해야하는지..

부족한 부분은 무엇인지도 확인할수있었구요.

 

 

 

 

 

스케줄표 대로 수학예습을 진행중인 똑똑군,

아직 한권을 다끝내지 못했지만

 

아마도 방학이 끝나기전 개념유형의 법칙으로

3학년 1학기 수학예습을 마칠수있을거라 생각되는데요. 

 

공부방이나 학원에 다니지 않고 혼자 공부하는 똑똑군에게

개념 유형의 법칙에서 만난 모바일 코칭 시스템은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답니다.

 

 

수학에서 가장 중요한것이 개념을 이해하는것인 만큼

개념 중심 해결서

개념 해결의 법칙으로 열심히, 꾸준히  

단계별 학습을 진행하고

수학문제 해결력을 향상한다면

 

3학년때도 수학을 재미있게~자신감있게

공부할수있을것같아요.

 

 

남은 방학기간동안

개념 해결의 법칙으로 열심히 공부해서

수학우등생으로 자신있게~재미있게~

 3학년 학교생활도 즐겁게 할수있었으면 좋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