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킬 고등 통합과학 (2021년용) 고등 신사고 올킬 (2021년용)
박종웅 외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8년 9월
평점 :
품절


고등과학올킬 통합과학 올킬로 만나봤어요.





 






몇일전 고등학교 배치를 받고 나니

고등학생이 된다는 실감이 조금은 나는것같다.


고등학생이 된다고 하니

대학교 입시도 가까워지는것같고

공부할 내용도 많아지고 어려울것같아 걱정이 많이 되었다.


개념도 어렵고 문제도 생소하게 느껴지는데

어떻게 공부하면 좋을까?


초등학교 시절,중학교 시절 함께했던 우공비가 떠올랐고

고등학교 과학 교재도 자연스럽게 올킬을 선택하게 되었다.



혼자서도 과학개념을 마스터할수있는 공부법을 담고 있는 올킬~



나도 이번 겨울,

올킬 통합과학과 함께

과학개념 끝장내기에 도전해보기로 했다.



올킬 통합과학은 1권,2권 정답집으로 구성되어있는데

먼저 1권을 공부했다.



학습을 하기전 먼저 개념 MAP을 보며 흐름을 살펴보았다.





학습한후에는 핵심용어와 개녀을 정리하며

학습성취도를 체크~




올킬 통합과학은

개념학습, 문제학습, 마무리학습등의 단계로 구성이 되어있는데

먼저 개념학습이다.


처음 접하는 통합과학 내용인만큼

가볍게 주제나 용어를 익히면서

원리를 살펴보았다.


주제별 핵심개념을 요약정리해놓아서

중요내용을 한눈에 확인할수있어

개념을 이해하고 정리하는데 좋았다.



 



또 개념을 자세히 설명해놓아서

이해하기도 쉬웠고


그림, 표, 도식등 시각자료등이 많아서

기억하기도 좋고 이해하는데도 도움이 되었다.





자료의 해석방법이나 분석, 요약정리자료를 통해

개념을 꼼꼼하게 정리해보았다.


워낙 설명이 잘 되어있어서

중학교때 배웠던 내용들도 조금씩 떠오르면서

비교적 쉽게 내용이 들어왔고

이해도 빨랐던것같다.






개념을 이해한후에는

개념 무작정 따라하기에 나온 문제를 풀어보면서

개념을 다시한번 정리하고

개념을 제대로 이해했는지

확인해볼수 있었다.



 





개념학습을 한후에는


유형뽀개기와 개념완성하기 등의 문제학습을 할수있다.



유형 단계별로 뽀개기에서는

핵심유형을 알아보고

그와 유사한 문제를 풀어보면서

완전히 자기것으로 이해할수있었고


문제풀이 동영상을 제공하고 있어서

동영상을 보면서

개념과 문제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었다.







개념 문제로 완성하기에서는

개념을 익힐수있는 좀더 다양한 문제를 만나볼수있었는데

유형단계별로 뽀개기와 개념문제로 완성하기를 풀어보고는

개념이 완전히 내것으로 정리되고

문제해결도 어느정도 할수있다는 자신감도 생긴것같다.



 




서술형문제는 내가쓴 답이 제대로 맞는지

정답집으로 맞춰보며

어느부분이 부족한지도 다시 한번 정리해보고

나의 답과 정답집의 답을 비교도 해보았다.


살짝 미흡한것같은 느낌이 들어 별표~


여러번 반복해서 완전히 내것으로 만들어야지~







그리고 중단원정리하기와 중단원 실전으로 마무리하기로

한단원을 마무리할수있다.


중단원 한눈에 정리하기에서는

한단원의 내용을 한눈에 보고 정리해볼수있다.


그리고 실전으로마무리하기는 초등학교 시절 흔히보던 단원평가에 해당하는 문제인데


중단원별로 실제 학교시험과 같은 유형및 난이도의 실전문제로 구성되어있다고 하니


단원을 정리할때나

시험을 앞두고 풀어보면 좋을것같다.



 




나중에 시험을 앞두고 여러번 풀어볼거라

중단원 실전으로 마무리하기부분은

연습장에 따로 풀어보았다.


 



수능 맛보기라는 코너가 있어서

아무래도 나중에 수능을 보게 될거라

어떤 문제유형이 수능유형인지

더 집중해서 살펴보았다.


수능기출, 평가원기출, 기출변형문제등이 실려있어서

수능에 대비하기에도 좋을것같다.





올킬 통합과학은 바코드를 통해

핵심유형 동영상강의를 무료로 이용할수있고



 





강낭구청 인터넷 수능방송 강의교재이기도 해서

강남인강을 활용하면

학원에 가지않고도

아주 저렴한 가격으로 학습을 할수있어 좋다.


난 강남인강 수강중이라

요즘 올킬 통합과학은 인강을 활용해 공부중이다.




개념이해. 문제풀이 뿐 아니라

정답과 해설, 채움도 무척 자세하고 친절하게 되어있어서


 




개념올킬, 시험올킬에 너무나 좋은교재라는생각이 든다.






고등학교 입학전까지

강남인강과 신사고 무료 모바일러닝을 통해

올킬 통합과학을 더 공부할 계획이다.


입학전 한권을 모두 한번 살펴보고 가면 좋겠지만

시간적으로 부족한관계로

1권이라도 한번 다 훑어보고 갈수있도록

더 속도를 내야겠다.


올킬 통합과학으로

과학개념 끝장내고

고등학교 과학공부

힘들지않게~즐겁게 할수있으리라 기대해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