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념풀 통합사회 (2021년용) - 2015 개정 교육과정 고등 개념풀 (2021년)
강혜원 외 지음 / 지학사(참고서) / 2017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고등사탐 개념기본서 개념풀 통합사회

 고양이문제집으로 공부시작~





 

SAM_6547.JPG


 

 





내가 벌써 고등학생이 된다는게 실감이 나지 않지만

이제 한달뒤면 고등학교에 입학하게 되니



대학교 입시가 가까오는것같아 걱정도 되고 긴장도 된다.



이번 겨울방학에는

고등학교 입학에 앞서


사회도 예습을 하기로 했다.


사탐개념공부를 위해 만나본 교재는

개념풀 통합사회.


선배형들이 고등사회문제집으로 가장 많이 추천해줬던 교재이기도 하다.




 

SAM_6548.JPG


 

 





아직 고등학교 배정발표가 나지 않아

어느 출판사의 교재로 공부하게 될지 알지 못하지만


개념풀과 학교 교과서 비교표가 있어서

교재활용에 도움이 될듯하다.



 

SAM_6576.JPG


 

 





개념풀 통합사회 앞에는 개념풀 용어집이 있어서

공부하기전에 가볍게 용어를 익힐수있어 좋은것같다.


사실 용어만 알아도 맞출수있는 문제가 많기때문에..ㅎㅎ





 

SAM_6549.JPG


 

SAM_6551.JPG


 

 




이번 방학에는 욕심을 내지않고

천천히 고등학교에서 배울 내용을 훑어본다는 목표로

교재를 만나보았다.


개념책을 보면서

개념을 익혀보았다.




 


SAM_6577.JPG


 

 




핵심내용을 읽고 중요한것들은 외우기도 하고



 

SAM_6578.JPG


 

 





자료를 통해 개념이해가 좀더 쉽게 되었던것같다.






 

SAM_6579.JPG


 

SAM_6580.JPG


 

 




통합적 관점으로 주제를 탐구할수있는 통합주제탐구.


꼭 기억해야하는 핵심을 짚어 정리하고 이해하도록 노력해보았다.



 

SAM_6582.JPG




 

개념풀 통합사회에는 정리노트도 있는데

정리노트에 학습한 개념을 정리해보며

공부한 내용을 떠올려보았다.





 

SAM_6569.JPG


 

 





개념책의 흐름을 살펴보고

정리도 해보고



개념정리하는거 평소에 귀찮아했었는데

개념노트에 쓰다보니 자연스럽게 머리에 정리가 되는 느낌~



 

SAM_6571.JPG


 





개념을 이해한후에는

다양한 유형의 문제를 단계별로 만나보았다.


콕콕 개념확인에서는 간단한 문제들로

개념을 제대로 이해했나 확인해볼수있다.



 


SAM_6557.JPG


 

 




그리고 탄탄 내신문제에서는

학교 시험 빈출유형과 적합한 난이도의 문제를 만나볼수있었다.



 

SAM_6558.JPG


 

 





도전 1등급 문제에서는 1등급을 위한 높은 수준의 문제를 만나볼수있었다.





 

SAM_6559.JPG


 

SAM_6560.JPG


 

 





한단원이 끝날때는

대단원정리를 통해

단원전체의 내용을 정리하고

부족한 부분은 다시 찾아보며

완전히 이해할수있도록 공부했다.



 

SAM_6562.JPG


 

 



또 학교시험을 대비할수있는 대단원문제도 풀어보았다.



 

SAM_6564.JPG


 

 




고등학교에 입학해서도 교재는 활용해야하니


이번 방학에는 공책에 문제를 풀었다.


처음 공부한 고등학교 통합사회였지만

쉽게 풀어 놓은 설명 덕분에

문제도 어렵지 않게 해결할수있었다.




 

SAM_6574.JPG


 





고양이문제집 지학사 개념풀 통합사회



개념을 쉽게 풀어놓아 이해가 잘되는 개념책과

개념을 정리해보는 정리노트

개념학습을 쉽게 도와주는 용어집까지


학원에 가지 않고 혼자 사회공부를 하는 나에게 딱 맞는 교재같다.



개념풀 통합사회로

올 겨울방학 알차게 보내고

고등학교 준비 탄탄하게 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