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들면서 배우는 유니티 게임 프로그래밍 - 3D 액션 대전 게임 + NGUI 2.5D 러닝 게임 만들면서 배우는 시리즈
송용성 지음 / 한빛미디어 / 2014년 9월
평점 :
품절


 

 

근래 국내에서 스마트폰용 게임을 개발하기 위해 유니티 엔진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이 있다. 멀티플렛폼이고 배우기 쉽기 때문에 초보 게임 개발자에게는 매우 유용한 엔진이다.

 

이 책은 제목처럼 "만들면서 배운다"에서 말하는 것처럼 빠른 시간(일주일정도 분량)내에 유니티에 대한 기본지식을 전달하려고 노력했으며, 같은 출판사에서 나온 비슷한 류의 책 제목은 같은 형식을 채용하고 있는 것 같다.

 

저자는 1인개발자로 기계공학 출신으로 독학으로 유니티를 이용하여 게임개발을 하고 있는 것 같다. 그 만큼 유니티는 초보가 게임 개발을 빠르게 해 줄 수 있는 많은 여건을 제공한다고 볼 수 있다. (지원 툴, 스크립트 언어, 가격, 에셋스토어..)

개발하면서 막하는 부분이 있다면 저자가 운영중인 사이트를 방문하여 도움을 구할 수 있다. (레벨 제로 : http://www.lvzero.net )

 

이 책은 크게 두 부분으로 나눌 수 있다. (설치 부분은 간략하게 설명하는게 좋았을 것 같다. 너무 친절하게 설명하는 것도 어떻게 보면 지면낭비가 아닐까??)

1. 유니티의 기본 기능 숙달 : 3D 액션 대전 게임

2. NGUI를 활용한 게임 개발 : NGUI 2.5D 러닝 게임

 



 

 

1부에서는 프로젝트, 씬, 오브젝트를 통하여 간단하게 게임을 개발하는 방법을 설명한다. (스크립트는 사용하지 않았다.) 그냥 따라해보면 하루 정도 분량으로 쓱쓱~

2부에서는 플러그인(NGUI)를 설치하고 활용하여, 게임을 개발하는 절자를 보여준다. (스크립트는 C#을 사용한다.)

부록으로 안드로이드 플렛폼에 빌드하는 방법을 설명한다.

 

이 책의 장점으로는 유니티 엔진을 이용한 빠른 게임 개발 방법론 습득하는 것과 책 자체를 빠르게 읽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장점이 있으면 단점도 있는 법...

단점으로는 샘플 게임 위주의 설명이기 때문에 깊이가 부족하기 때문에 유니티를 어느 정도 다뤄본 사람에게는 그다지 도움이 안될 것이다. 

 

 

 

사실 요즈음은 유니티에 대한 열기가 예전만하지 못한 것 같다. 어느 정도 성숙기에 접어들었으며, 공개된 정보 또한 많기 때문인 것 같다. (사람들은 개발 능력 또한 초중이상으로 올라간 것도 책 판매량에 영향이 있지 않을까 한다.)

아마 언리얼 엔진 관련한 책이 나오면 유니티 관련 책보다는 더 많이 팔리지 않을까하는 생각이 든다. ㅎ 호탕 유령

그래도 유니티는 모바일 게임 엔진으로 앞으로도 쭉~~ 길게 갈 것 같다~ (TV에서도 유니티 엔진이 탑재되는 등 영향력이 날로 높아지고 있으니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