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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소드 스타일 - 1등 기업과 싸우는 작은 회사의 7가지 집착
에릭 라이언 & 애덤 라우리 지음, 구세희 옮김 / 한빛비즈 / 2013년 9월
평점 :
절판
메소드 스타일 제목을 처음 봤을 때 "이건 프로그래밍에 관한 책일꺼야"라고 판단했었다. 늘 보던 메소드(클래스의 함수)가 떠오른 건 나만이
아닐꺼 같다. 메소드 개발 방식이라고 생각해도 틀리지 않지만 메소드는 업체 이름이다. (미국 친환경 세제 업체 이름)
우리나라 현실에서는 조금 더 냉혹하고 어렵지만, 많은 젊은 이들이 도전하고 있으니 우리도 조만간 이와 같은 업체들이 많이 생길 것으로
믿는다. (아직까지는 대기업의 문어발 확장 및 중소기업 기술 뺏기(배끼기) 등이 성황하고 있다. 지금 같이 어려운 시기에서는 대기업의 희생이
없으면 많은 사람들이 굶주림의 나락으로 떨어지지 않도록 해야 한다. 제로섬 게임에서 아주 많은 이익을 챙겼으면 그만큼 돌려주지 않으면 더 많은
사람들이 힘들어지기 때문이다.)
책에서는 메소드를 일으킨 방법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 문화 클럽을 만들어라. (문화를 경쟁우위로 삼아라. 브랜드는 안에서 밖으로 표출된다)
- 옹호자를 양성하라. (고객을 사화적 사명에 열광하는 옹호자로 만들어라)
- 녹색 거인이 돼라. (녹색 운동을 개인화하라. 더 큰 규모의 변화를 이끌어낼 수 있다.)
- 재빠르게 공격하라. (최고로 크지 못하다면 최고로 빨라야 한다.)
- 관계에 집중하라. (소수와 깊은 관계를 창출하여 차별화를 꾀하라)
- 사용 경험을 통해 점수를 따라. (제품 중심으로 생각하고 훌륭한 제품 경험을 제공하라.)
- 디자인 중심으로 생각하라. (디자인 리더십을 DNA 속에 심어라.)
저자 -> 목적 의식을 가지고 나아가라.
조그마한 기업을 차리고 싶은 나로서도 많은 도움을 받은 책이며, 많은 자극을 받았다.
기민하게 움직이고 소수의 고객(충성 고객)을 확보하여, 부족한 니즈를 충적시켜 주면 메소드와 같은 기업이 되지 말라는 법이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