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 잘하는 아이로 키우는 47가지 방법 - 논리적인 아이가 수학도 잘 한다
디미트리스 마차라키스 지음, 이현승.차재완 옮김 / 비씨스쿨 / 200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수학..

5살 4살 아이를 키우는 엄마로

수세기를 하나씩 배워가려 하는 아이들을 보면 슬슬 고민이 되는 단어다. 수학..

 

아이들이 자연스럽게 수학적인 개념들을 습득해주길 바라는 엄마의 마음과 함께

어떻게 접근 시켜주면 아이들이 수학을 어렵지 않고 재미나게 받아들일 수 있을까? 고민 역시 뒤따르는데

그 질문의 답을 생각해 볼 수 있는 책^^

수학 잘하는 아이로 키우는 47가지 방법에서 배워볼 수 있었다.

 

손바닥만한 싸이즈의 103페이지 양장본이라 어디서든 편하게 가지고 다니며 읽을 수 있는게 좋았고

그 안에 아이들과 실생활에서 쉽게 찾을 수 있는 재료들로,

생활속의 수학놀이, 논리적인 사고들을 할 수 있는 질문들을 알려줘서 좋았다.

사진이나 그림부분 같은 예시설명은 없지만

짧고 갼락하게 엄마들이 아이들과 해볼 수 있는 일상생활 관련된 놀이들이 소개되어있었다.

우리가 하고있지만 자각하지 못하고 있는 놀이들도 있어서 더 확장시켜 줄 수 있는 점도 좋았다.

 

 

개인적으로 마지막 부분이 마음에 들었다.

부모가 수학에 대해 가지는 마음 태도가 아이들의 논리적인 사고력을 키워줄 수 있는가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글이었다.

그만큼 자신감 있고 재미나게 수학을 즐기려는 부모의 태도도 배워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아이들의 시도나 질문에 더 트인 눈과 귀를 가져야겠다는 마음도 배울 수 있었다.

 

또 하나는 아이들에게 실수라는 의미에 대한 부분이었는데

아이중심적인 학습에는 실수가 필요하고 그것을 해결해가는 과정이라는 말,

수학을 배워가는 과정에서 꼭 기억해야지 싶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