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로하, 나의 엄마들 (양장)
이금이 지음 / 창비 / 202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퇴근길 지하철에서 첫 장을 넘긴 그 날, 책을 끝까지 다 읽었다. 주인공에게 닥친 이 난관은 어떻게 헤쳐가는걸까 궁금하기도 했고, 또 그들의 연대가 어떤 결말을 만들어낼지 알고싶어서 아껴볼 수 없었다. 그리고 작품 말미에는 생각치도 못한 반전까지 등장하며 더더욱 눈을 뗄 수 없었다.

책을 읽으면서 저절로 주인공들을 응원하게 만드는 힘을 가진 책이라는 것을 강조하고 싶었다. 또 물 흐르듯 자연스러운 전개와 작가의 상상력과 실제 역사를 조화롭게 녹인 작품이다. 누구든 꼭 한 번 읽어보시길!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