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데이 아트 트립
박은하.김남경.김수진 지음 / 길벗 / 2017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학창시절 싫어하는 과목 중에 하나가
미술이었는데,,
나이가 들수록 그림으로 인해
마음이 편해지면서 위로가 되는 기분이 들어요.

미술관 여행 가이드북 <원데이 아트 트립>은
단순히 미술관을 소개하는 책이 아니예요.

여행전문작가 3명이
대한민국 방방곡곡을 누비며 찾아낸
 '하루만에 떠나는 예술감성 여행지'를
한 권의 책으로 펴낸 미술관여행 컨설팅북이랍니다.

사소한 여행 준비부터
미술관에 가기 전 알아두면 좋은 팁이나
관람 예절, 방법까지 친절히 알려주니
난생 처음 가는 뮤지엄/박물관일지라도 두렵지 않아요.

꼭한번 가보고 싶었던 곳,
그리고 처음 알게 된 곳들이
지역별/테마별로 보기 좋게 수록되어 있는데요.

 

근처에 가볼만한 명소나 카페,
음식점들도 함께 알려주니
마음만 잡으면 언제든지 떠날 수 있을 것 같네요.

 아무래도 저는 육아맘이다보니,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을 위한 미술관이 끌리네요.
어릴 때부터 예술적 감성을
느끼게 해주는건 참 좋은 것 같아요. 

올바른 인성과 창의력이 중요한 현재는 더욱더~

 

 요즘은 체험형 수업으로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분위기의 뮤지엄들도 많네요.

책 속에 실린 장소만 300여개 정도..
이 중에 내 맘에 드는 곳이 얼마나 많은지 ^^;;

미술관으로 감성여행!
어디로 떠나야할지 모르겠다면,
책 속에서 나에게 맞는 미술관을 찾아보세요.

Yes or No 물음을 따라 이동한 뒤,
해당하는 목적지가 적힌 페이지로 이동하면 OK!

 

 

가볼만한 문화예술공간이 이렇게나 많다니,,
진작 알았더라면,
울적한 일이 있을 때마다 달려갔을텐데요.

이제라도 부지런히
두 눈과 마음속에 가득 담아볼래요. ^^*

 

 

워낙 방대한 아트 뮤지엄과 여행코스가 담겨 있기 때문에
맘에 드는 곳은 메모해 두었다가,
떠날 때쯤 찾아보는 것도 도움이 될 것 같네요.

목차만 보아도
뭔가가 이끌리는 분이라면,
주저하지말고 감성여행 떠나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