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생을 위한 인물 한국사 1 : 고대 - 단군 ~ 대조영 초등학생을 위한 인물 한국사 1
윤희진 지음, 이광익 그림, 서울대학교 뿌리깊은 역사나무 감수 / 길벗스쿨 / 2013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초등학생을 위한 인물 한국사 1 고대
단군~ 대조영

어려운 역사공부!
고학년이 되기 전에 인물이야기 책을 읽으면서
한국사의 흐름을 파악해보기로 해요.

 

 

글쓴이(윤희진 작가)는
아들이 초등학교에 입학하면서
어린이를 위한 역사책 쓰기에 몰두하고 있다는데요.
그래서 그런지 엄마가 아들에게,
한국사 교육을 역사 탐정놀이 하듯
재미있게 알려주는 방식으로 이야기를 쉽게 풀어줬네요.

 

초등학생을 위한 인물한국사 1권
고대 편에는 우리 역사의 출발점인 단군부터
발해를 세운 대조영까지
13명의 대표인물이 수록되어 있어요.

 

제가 어렸을 땐 역사란,
무조건 암기하는 과목이었는데 세상 참 좋아졌네요.
아이들 책이지만,
어른이봐도 푹 빠질 만큼 흥미진진합니다.

 

 

" 단군은 한 사람이 아니야,
고조선의 왕을 통틀어 모두 단군이라 하지. "

( 단군왕검은 1,500년동안 나라를 다스리며
1,908살까지 살다가
신선이 되었다고 하는데 정말일까요? 
역사학자들은 단군왕검이 한 사람의 이름이 아니라
단군의 자손들 모두가 단군왕검으로 불리며 대를 이어
오랫동안 나라를 다스린 것이라 해석한답니다. )

이처럼 어렵지만 꼭 알아야 할 내용은
작은 그림 만화로 표현해 이해를 돕고 있어요.

 

 

각각의 인물 마지막 페이지에는
주요 사건을 복습하는 연표와 부족한 내용들이 실려있어,
교과서를 공부하는데에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중간중간마다 실사로 문화재를 엿볼 수 있기도 하여

호기심이 더 생기기도 했네요.

 

 

학습 정리 퀴즈로 1권을 마무리했어요.
책을 잘 읽었다면,

어렵지 않은 문제들이라 부담없이 풀었답니다. ^^*

 

'서울대 뿌리깊은 역사나무'에서

꼼꼼히 감수하고 추천을 받은 책!
역사공부, 외우지말고

 초등학생을 위한 인물한국사 읽어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