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인의 지혜 문학 (2024년용) 100인의 지혜 (2024년)
국어 공부 전문가 100인 지음 / 천재교육 / 2019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고등 국어는 어떤걸 배우는지 궁금하였는데

좋은 기회에 미리 접해보게 되어서 아이가 풀어보았어요.

100인의 국어 교육 전문가의 지혜를 담은 고등 국어 기본서로

수능과 내신에 모두 통하는 핵심 개념을 빠짐없이 넣었다고 하네요.

개념과 기출의 조합으로 개념 학습 - 확인 문제 - 수능 다가가기의

단계별 학습법을 통해 실력을 쌓을수 있는 교재에요.



100인의 지혜 문학편은 문학의 세부 갈래별로 주요 개념을 구성하고 배열했어요.

문제를 풀며 종합적 작품 감상 능력과 문제 해결력을 기를수 있어요.

기출선택지에서 각 장별로 배울 개념어가

실제 문제에서 어떻게 나오는지 미리 살펴볼수있고

개념 설명에서 정확하고 쉽게 개념이 풀이되어 있어요.

교재 중간 빈칸에 답을 채우도록 되어서

개념을 이해하면서 바로 확인할 수 있었어요.

개정 교과서와 기출 제재를 예로 들어

개념을 좀 더 정확하게 이해할수 있게 설명한 부분이 유용합니다.



개념 이해를 확인하는 간단한 문제부터

교과서 확인 문제, 기출 변형문제까지 다양하게 담고 있어요.

개정 국어 교과서와 문학 교과서의 제재를 바탕으로

개념을 적용해보는 문제들이네요.

기출 변형 문제를 통해 전국 연합 모의고사, 평가원 모의고사,

수능에 나온 중요한 작품들로 낸 문제를 풀어볼수 있어요.




수능 다가가기에서 앞에서 배운 개념을 바탕으로

최근에 출제된 수능 기출 문제에 도전하며

종합적 문제 해결력과 사고력을 발휘하는 단계네요.

현재 중2 학생이라 고등 국어는 어렵지않을까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잘 풀어내었던 것 같아요.

100인의 지혜는 문학에 대해 쉽게 개념이 정리되어있고

출판사 교과서 작품들이 나와있어 내신에 좋을 것 같고

최근 모의고사, 수능 유형 문제까지 있어 수능 대비에도 좋을 것 같아요

해설지에는 작품에 대한 중요 내용이 해설되어있고

정답 풀이도 꼼꼼하게 되어 있는게 장점이네요.

여러 가지 문학 작품을 통해 개념과 간단 체크, 수능문제를 다뤄봄으로

고등 국어를 시

작하는데 좋은 국어 기본서라는 생각이 듭니다.

 

#천재교육 #교재협찬 #100인의 지혜 #고등문제집 #수능대비 #수능연계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