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트] 중학수학 뜀틀 개념편 + 유형편 중1 (하) - 전2권 (2024년용) 중학수학 뜀틀 (2024년)
마더텅 수학연구소 지음 / 마더텅 / 2018년 6월
평점 :
품절



중학수학 뜀틀  개념편 중1 (하)

국내 최초로 들으면서 정리하는 수학 개념서


마침 1학기  과정을 마치고 2학기 과정을 준비해야할 시점에

중학수학 뜀틀 개념편을 풀어보게 되었어요.

전국 중학교 최신 3개년 중간, 기말고사 기출문제를 완벽 분석하였고

최신 출제 경향을 반영하였네요.

마더텅 홈페이지 교재자료실에서

개념 설명 MP3와 개념 따라쓰기 한글 파일, 문제 한글 파일이

무료 제공되니 유용하게 활용 가능할 듯 합니다.

특히 개념 따라쓰기는 개념을 헷갈리는 학생들이 사용하면 좋을 것 같아요.

 

 

 

 

 

 

 

개념 다지기를 통해 개념을 쉽게 학습한 후

핵심 개념과 필수 공식을 완벽히 숙지할 수 있도록

개념 연습 문제를 풀었어요.

2단계로 대표 문제로 접근하기에서는

예제를 통해 문제 풀이 방법을 확인하고

유제에 적용해 풀도록 되어 있어요.

개념 설명이 쉽게 잘 되어있어서

어렵지 않게 문제를 풀어나갔어요.

교재가 큼지막해서 연습장이 필요없는 점이 마음에 드네요.

책 뒷편에 나와있는 계획표대로 풀었어요.

현재 4단원 작도와 합동을 풀고 있어요.

 

 

 

단원 마무리를 통해 이 단원에서 배운 내용을

최종 점검하고 마무리하네요.

단원 개념 정리를 따로 할수 있게 되어 있어서

부족한 부분을 다시 한번 숙지할수 있어요.

이대로만 한다면 완벽하게 한 단원을 마치고 넘어갈 수 있겠네요.

 

 

중학수학 뜀틀  유형편 중1 (하)


중학수학 뜀틀 개념편을 마치고 바로 유형서로 이어

학습하게 될 유형편이에요.

최고의 학습 효과를 위한 유형별로 난이도순으로 배열되어 있어서 
단계별로 연습하는 서술형 문제까지 수록되어있어요.

개념편과 마찬가지로

마더텅 홈페이지 교재자료실에서

개념 설명 MP3와 개념 따라쓰기 한글 파일, 문제 한글 파일이

무료 제공되니 유용하게 활용 가능할 듯 합니다.

 

 

 

 

교과서 개념을 이해하기 쉽도록 예시를 수록한

개념 설명을 통해 개념정리를 한 후에

유형별 문제를 풀며 유형을 정복할 수 있어요.

백점 도전하기에서 고난도 문항을 풀면서

실력을 향상시킬수 있겠네요.

서술형 문제를 통해 학교 서술형 시험을 대비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이 책에 나온 단계별 공부법을 보면

마지막 단계로 복습하기를 추천하네요.

해설의 풀이를 확인해보며 어떤 방법이 문제 푸는데에

가장 적합한지 고민해보라는 방법까지

제시되어있어서 학습에 정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네요.

뜀틀 개념편에 이어 유형편까지 풀다보면

중학수학을 어렵지 않게 기초부터 완벽히 다지게 되리라 생각이 듭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